250*250
250*250
728x90

 

 

2020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5회 정답, 및 대본

01
정답 〉 ④
소재 〉 스케이트보드 배우기
대본 〉
W: Jason, I got a used skateboard from my friend. Can you teach me how to ride it?
M: Sure! I didn’t know that you were interested in skateboarding. Are you free this Saturday afternoon?
W: Yeah, thanks. I’m so excited, but I’m also scared of getting hurt.
M:

 
해석 〉
여: Jason, 내가 친구로부터 중고 스케이트보드를 얻었어. 그것을 어 떻게 타는지 가르쳐 줄 수 있니?
남: 물론이지! 나는 네가 스케이트보드 타는 것에 관심이 있는지 몰랐 어. 이번 주 토요일 오후에 시간 있니?
여: 응, 고마워. 정말 신나지만, 다치게 될까 봐 무섭기도 해.
남: 걱정하지 마. 네 안전 장비를 꼭 챙겨 오도록 해.
문제 해설 〉 여자가 스케이트보드를 배워 타게 될 것이 신나지만 다치 게 될까 봐 무섭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이다.
① 완벽해. 네 스케이트보드가 정말 좋아 보인다.
② 미안해. 나는 새 스케이트보드를 이미 샀어.
③ 괜찮아. 나를 안쓰럽게 여길 필요 없어.
⑤ 당연하지.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는 것은 네 삶을 나아지게 할 수 있어.
어휘와 어구 〉
• be scared of ~을 무서워하다
• safety gear 안전 장비


02
정답 〉 ③
소재 〉 수업 노트 빌리기
 
www.ebsi.co.kr

 

대본 〉
M: Kelly, it’s good to see you back in school. How are you feeling now?
W: I’m feeling much better. But I’m worried about the whole week of classes I missed.
M: I guess you have a lot to catch up on. Just tell me if you need any help.
W:
해석 〉
남: Kelly, 네가 다시 학교에 온 걸 보니 좋구나. 지금은 몸이 어때? 여: 훨씬 좋아. 그런데 내가 결석했던 주 전체 수업이 걱정이야. 남: 따라잡을 것이 많겠구나. 도움이 필요하면 나한테 말만 해.
여: 고마워. 지난주 네 수업 노트를 빌릴 수 있을까?
문제 해설 〉 여자가 결석 후 학교에 돌아와 결석했던 수업에 대해 걱정 하자, 남자가 도움이 필요하면 말하라고 했으므로, 이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이다.
① 미안해. 네 책을 갖고 오는 것을 깜빡했어.
② 기운 내. 나는 네가 다음에는 더 잘할 거라고 확신해.
④ 신경 쓰지 마. 나는 지난 학기에 이미 그 강좌를 들었어.
⑤ 음, 정기 검진을 위해 의사 선생님을 만났니?
어휘와 어구 〉
• catch up on ~을 따라잡다
• regular checkup 정기 검진

03
정답 〉 ④
소재 〉 시험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
대본 〉
M: Hello, Happy Campus Life listeners! I’m John Peterson. Final exams are just around the corner. Sometimes students do poorly on exams because of test anxiety.   If you’re one of them, here’s how to overcome your anxiety. In order to calm your nerves, try to take a deep breath just before starting the exam. Breathe in and out slowly counting to five. It’s a helpful technique to relax. Also, try to come up with positive self-motivating messages which can help keep you calm. You could say something like “I’m familiar with this material,” or “I’ve prepared very well.” Lastly, do not stay up late drinking too many caffeinated drinks the day before tests. Otherwise, you are more likely to be tired and nervous on the day of the test. I wish you good luck on your exams!
해석 〉
남: 안녕하세요, Happy Campus Life 청취자 여러분! 저는 John Peterson입니다. 기말시험이 곧 다가옵니다. 때때로 학생들은 시험 불안 때문에 시험을 잘 보지 못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런 학생 중 한 명이라면,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의 불안을 진정시키기 위하여 시험을 시작하기 직전에 심 호흡을 해 보세요. 5까지 세면서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세요. 그것은 긴장을 푸는 데 유용한 기술입니다. 또한, 여러분을 차분 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긍정적인 자기 동기 부여 메시지 를 생각해 내도록 해 보세요. 여러분은 ‘나는 이 내용을 잘 알지’ 또는 ‘나는 아주 잘 준비했어’와 같이 말해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으로, 시험 전날 너무 많은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서 늦게까지 깨 어 있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시험 당일 피곤하고 불안해지기 더 쉽습니다. 여러분이 시험을 잘 보기를 바랍니다!
문제 해설 〉 남자는 기말시험이 곧 다가오는데 불안해져서 시험을 잘 보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시험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다. 그러므로 남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just around the corner (거리·시간적으로) 바로 다가와서, 임박 하여
• overcome 극복하다
• calm one’s nerves ~의 불안을 진정시키다, ~의 긴장을 가라앉 히다
• take a deep breath 심호흡하다
• come up with ~을 생각해 내다
• self-motivating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는
• familiar with ~을 잘 아는, ~에 익숙한
• caffeinated 카페인이 함유된


04
정답 〉 ⑤
소재 〉 오래 앉아 있는 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대본 〉
W: Chris, you look so busy today. What’s up?
M: Hi, Jennifer. I’m writing up a sales report. The deadline is tomorrow.
W: So that’s why you haven’t left your desk all day.
M: Yeah, I’m so tired.
W: You should read this article about sitting too much. It says no matter how busy you are, don’t forget to stand up and move around every now and then.
M: Why’s that?
W: It says sitting for long periods can increase the risk of heart disease and diabetes. Also, it can cause back pain.
M: Actually, I feel pain in my neck and shoulders as well as in my back these days.
W: That’s because it’s difficult to maintain good posture when you are sitting for too long. Too much sitting also limits the calories you burn, so it’s easy to gain weight.
M: Then sitting too long can be seriously bad for our health.
 
W: Exactly! Let’s take a short break, Chris.
M: Okay.
해석 〉
여: Chris, 오늘 아주 바빠 보이는군요. 무슨 일이에요?
남: 안녕하세요, Jennifer. 판매 보고서를 쓰고 있는 중이에요. 마감 일이 내일이에요.
여: 그래서 하루 종일 책상을 떠나지 않았군요.
남: 네, 너무 피곤하네요.
여: 너무 많이 앉아 있는 것에 대한 이 기사를 읽어 보셔야겠어요. 아 무리 바빠도 가끔 일어서서 돌아다니는 것을 잊지 말라고 하네요.
남: 왜 그런 거죠?
여: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것은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허리 통증도 유발할 수 있어요.
남: 사실, 요즘 허리뿐만 아니라 목과 어깨도 아파요.
여: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래요. 너무 많이 앉아 있는 것은 소모하는 칼로리 또한 제한해 서 체중이 늘기 쉽죠.
남: 그러면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우리 건강에 매우 나쁠 수 있 군요.
여: 맞아요! 잠시 쉽시다, Chris.
남: 좋습니다.
문제 해설 〉 여자가 쉬지 않고 너무 오래 앉아 일하고 있는 남자에게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허리 통 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기사 내용을 말하자, 남자가 허리뿐만 아니라 목과 어깨도 아프다고 말하면서,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것이 건강에 미 치는 영향에 대해 말하고 있다. 따라서 두 사람이 하는 말의 주제로 가 장 적절한 것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sales report 판매 보고서
• deadline 마감일, 최종 기한
• heart disease 심장병
• diabetes 당뇨병
• back pain 허리 통증
• posture 자세


05
정답 〉 ③
소재 〉 작곡가에게 고등학생을 위한 연설 요청하기
대본 〉
[Cell phone rings.]
W: Hello.
M: Hello, Ms. Elliot. This is Justin Simon.
W: Hi, Mr. Simon. Have you received my email?
M: Yes. Actually, we’d like to change the date of your talk from the 15th to the 17th. Is that suitable for you?
W: Let me check. [Pause] Oh, actually, that day would be better for me.
 
M: That’s great. Thank you so much for accepting our invitation.
W: My pleasure. I’m very happy to give a talk at your high school.
M: I played your latest song, Hope, to my students at the beginning of our class, and they really loved it.
W: Thank you.
M: In your talk, could you explain to the students how you usually go about writing a song? I have some students who want to be songwriters like you.
W: No problem. I’m going to tell them how to find the inspiration to write a song in my talk. I hope it will motivate your students to follow in my footsteps.
M: They’re really looking forward to meeting you. I’ll see you then, Ms. Elliot.
W: Okay.
해석 〉
[휴대 전화가 울린다.]
여: 여보세요.
남: 안녕하세요, Elliot 선생님. Justin Simon입니다.
여: 안녕하세요, Simon 선생님. 제 이메일을 받으셨나요?
남: 네. 사실, 선생님의 강연 날짜를 15일에서 17일로 변경하고 싶습 니다. 그날 괜찮으세요?
여: 확인해 볼게요. [잠시 후] 아, 사실, 그날이 저에게는 더 좋을 것 같네요.
남: 잘됐네요. 저희 초대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 천만에요. 선생님의 고등학교에서 강연을 하게 되어 매우 기뻐요.
남: 저는 수업 시간 시작에 학생들에게 선생님의 최신곡 Hope를 들 려주었고, 학생들이 그 노래를 정말로 좋아했어요.
여: 감사합니다.
남: 강연하실 때 선생님께서 보통 노래를 어떻게 작곡하시는지 학생 들에게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선생님처럼 작곡가가 되고 싶어 하는 학생이 몇 명 있어요.
여: 그럼요. 강연을 할 때 곡을 쓰게 되는 영감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학생들에게 말해 주려고 해요. 제가 걸어온 길을 따라 걸을 수 있 도록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게 되면 좋겠어요.
남: 학생들이 선생님을 만나기를 정말 고대하고 있어요. 그때 뵙겠습
니다, Elliot 선생님.
여: 알겠습니다.
문제 해설 〉 고등학교에 초대받아 자신처럼 작곡가가 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곡을 쓰는 방법과 곡을 쓰게 되는 영감을 어떻게 찾 아내는지에 대해 강연을 하게 될 여자와 고등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하 고 있는 남자의 대화이다. 따라서 두 사람의 관계를 가장 잘 나타낸 것 은 ③이다.
어휘와 어구 〉
• songwriter (대중음악) 작곡가
• inspiration 영감
• motivate 동기를 부여하다
• follow in one’s footsteps ~이 걸어온 길을 따라 걷다, ~와 같
 
www.ebsi.co.kr

 
은 직업을 갖다
• look forward to doing ~하기를 고대하다

06
정답 〉 ④
소재 〉 사이버 보안 인식 포스터
대본 〉
M: Hey, Linda. Have you finished drawing the poster for cyber security awareness?
W: Yeah. Here it is. I put the question “ARE YOU SAFE?” in the box at the top to draw attention to it.
M: Cool. It’s very eye-catching. What do these three images under the question mean? Does the man wearing glasses on the left represent a hacker?
W: Yeah. I wanted to put emphasis on protecting personal information from hackers.
M: Good point. And what about the image of the laptop in the center?
W: As you know, we should protect our laptops with strong passwords, so I put an image of a lock on the laptop.
M: Yeah, I always lock my computer with a password.
W: What do you think of the image on the right, next to the laptop?
M: I love it. The image of a smartphone caught on a hook delivers a strong message for cyber security.
W: And at the bottom I put the phrase ‘Always Be Careful’ in the star. What do you think?
M: I like it because it’s a phrase which emphasizes the importance of cyber security even more.
W: Thanks. I’m glad you like it.
해석 〉
남: 안녕, Linda. 사이버 보안 인식 포스터 다 그렸니?
여: 응. 여기 있어. 주의를 끌기 위해 “ARE YOU SAFE?”라는 질 문을 상단 박스 안에 넣었어.
남: 멋지다. 매우 시선을 끄는구나. 질문 아래 이 세 개의 그림은 무 엇을 의미해? 왼쪽에 안경 쓴 남자는 해커를 나타내니?
여: 응. 해커들로부터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을 강조하고 싶었어.
남: 좋은 지적이야. 그러면 가운데 노트북 그림은?
여: 너도 알다시피, 우리는 강력한 암호로 노트북을 보호해야 해서 노 트북 위에 자물쇠 그림을 넣었어.
남: 그래, 나는 암호로 내 컴퓨터를 항상 잠가.
여: 노트북 옆, 오른쪽 그림은 어떻게 생각해?
남: 아주 마음에 들어. 낚싯바늘에 걸린 스마트폰 그림이 사이버 보안 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구나.
여: 그리고 아래에 ‘Always Be Careful’이라는 문구를 별 안에 넣 었어. 어떻게 생각해?
남: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훨씬 더 강조하는 문구라서 좋아.
여: 고마워. 네가 좋다니 기쁘구나.
 
문제 해설 〉 남자가 낚싯바늘에 걸린 스마트폰이 사이버 보안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고 했지만, 그림에서는 낚싯바늘에 걸린 것이 스마트폰이 아니라 편지 봉투이다. 따라서 그림에서 대화의 내 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security 보안
• awareness 인식
• hacker 해커
• put emphasis on ~을 강조하다
• lock 자물쇠
• hook 낚싯바늘, 갈고리

07
정답 〉 ③
소재 〉 팀 발표 이후 계획
대본 〉
M: Mia, we finished our team presentation successfully!
W: Yeah, Professor Johnson said our presentation slides were very well-organized. It was all possible thanks to your brilliant idea.
M: I’m just glad that my idea worked. Actually, I was so impressed by your powerful presentation skills!
W: Thanks. Now that you don’t have to work on our presentation, what are you going to do tonight?
M: I’m going to the local nursing home.
W: Oh, do you volunteer there?
M: No. A friend of mine is holding a small piano concert there, so I’m going to go there to see her performance.
W: Sounds great. Why don’t you get her some flowers for the concert?
M: Good idea, but I need to drop by the library to return these books before going to the flower shop.
W: I also have some books to return to the library.
M: Really? Can you return the books that I borrowed? W: Sure. I’ll take care of them. See you tomorrow. 해석 〉
남: Mia, 우리가 팀 발표를 성공적으로 끝냈어!
여: 그래, Johnson 교수님이 우리 발표 슬라이드가 정리가 매우 잘 되어 있다고 말씀하셨어. 네 멋진 아이디어 덕분에 모든 것이 가 능했어.
남: 내 아이디어가 도움이 되어서 정말 기뻐. 사실, 나는 너의 뛰어난 발표 솜씨에 매우 감명받았어!
여: 고마워. 발표 준비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니 오늘 밤에는 무엇을 할 거야?
남: 나는 지역 요양원에 갈 거야.
여: 아, 거기서 자원봉사를 하니?
남: 아니야. 내 친구가 거기서 작은 피아노 콘서트를 열 예정이어서 그녀의 공연을 보러 거기 갈 거야.
 
여: 좋네. 콘서트를 위해 그녀에게 꽃을 좀 사 주는 게 어때?
남: 좋은 생각인데, 꽃가게에 가기 전에 이 책들을 반납하러 도서관에 들러야 해.
여: 나도 도서관에 반납할 책이 몇 권 있어.
남: 그래? 내가 빌린 책들을 반납해 줄 수 있겠니?
여: 물론이지. 내가 처리할게. 내일 보자.
문제 해설 〉 남자가 자신의 책도 도서관에 반납해 줄 수 있는지 여자에 게 묻고 있으므로, 남자가 여자에게 부탁한 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이다.
어휘와 어구 〉
• well-organized 정리가 잘된
• brilliant 멋진, 훌륭한
• impressed 감명받은
• nursing home 요양원
• drop by ~에 들르다

08
정답 〉 ③
소재 〉 실내 암벽 등반 수업에 참여할 수 없는 이유
대본 〉
W: I can’t believe it’s finally Friday!
M: Do you have any special plans for this weekend, Amy?
W: I’m going to take an indoor rock climbing class at the gym tomorrow.
M: Cool! I’ve also wanted to try that.
W: I heard it’s good for building your upper and lower body. Do you want to go with me tomorrow?
M: I’d love to, but I can’t go tomorrow.
W: Is it because of your part-time job at the grocery store?
M: No, my father’s coming back from Chile. He went there on a business trip three months ago.
W: So you’re going to the airport to pick him up?
M: No. I’m going to prepare a special surprise party for him at home.
W: Wow! Your father will be very happy. Have a great time with your family.
M: Thanks. Let’s take the rock climbing class together next week.
W: All right.
해석 〉
여: 드디어 금요일이라니 믿어지질 않아!
남: 이번 주말에 특별한 계획이 있니, Amy?
여: 내일 체육관에서 실내 암벽 등반 수업을 받을 거야.
남: 멋지다! 나도 그것을 해 보고 싶었어.
여: 상체와 하체를 키우는 데 좋다고 들었어. 내일 나와 함께 갈래?
남: 그러고 싶지만, 내일은 못 가.
여: 식료품점에서 하는 아르바이트 때문이니?
남: 아니, 아버지가 칠레에서 돌아오셔. 거기로 석 달 전에 출장 가셨
 
거든.
여: 그래서 아버지를 모시러 공항에 가려는 거구나?
남: 아니. 집에서 아버지를 위한 특별 깜짝 파티를 준비할 거야.
여: 와! 아버지가 매우 행복하시겠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
남: 고마워. 다음 주에 암벽 등반 수업을 같이 받자.
여: 좋아.
문제 해설 〉 여자가 내일 실내 암벽 등반 수업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자 남자가 자신도 그것을 해 보고 싶었지만, 내일은 출장 갔다가 돌아오 시는 아버지를 위한 파티 준비를 해야 해서 갈 수 없다고 대답했다. 따라서 남자가 내일 실내 암벽 등반 수업에 참여할 수 없는 이유는 ③ 이다.
어휘와 어구 〉
• indoor 실내의
• rock climbing 암벽 등반
• part-time job 아르바이트, 시간제 근무
• grocery store 식료품점
• go on a business trip 출장을 가다[다니다]

09
정답 〉 ①
소재 〉 운동용품 구입
대본 〉
M: Welcome to Tiger Sporting Goods. How may I help you?
W: Hi, I’m looking for a set of dumbbells.
M: We have dumbbell sets ranging from 1 kg to 10 kg.
W: I think 2 kg dumbbells would be good for me. How much are they?
M: They are $10 for a set.
W: Good! I’ll take one set. Do you also have yoga mats?
M: Sure. What kind of yoga mat are you looking for?
W: I’m looking for one with straps because I’m going to bring it to my outdoor yoga class.
M: Then this one will be perfect for you. It’s $20.
W: I’ll take two because I’m planning to take the class with my daughter.
M: All right. You’re getting one set of dumbbells and two yoga mats, right?
W: Yeah, can I use this discount coupon now?
M: Sure. With that coupon, you will get 10% off the total price.
W: Great. Here’s my credit card.
해석 〉
남: Tiger Sporting Goods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여: 안녕하세요, 아령 한 세트를 찾고 있어요.
남: 1킬로그램부터 10킬로그램에 이르는 아령 세트가 있어요.
여: 2킬로그램 아령이 저에게 좋을 것 같아요. 그것은 얼마인가요?
 
www.ebsi.co.kr

 
남: 한 세트에 10달러예요.
여: 좋아요! 한 세트를 살게요. 요가 매트도 있나요?
남: 물론이죠. 어떤 종류의 요가 매트를 찾으세요?
여: 제 야외 요가 수업에 가지고 갈 거라서 끈이 달린 것을 찾고 있 어요.
남: 그러면 이게 손님에게 완벽할 거예요. 20달러입니다.
여: 딸과 함께 수업을 들을 계획이라서 두 개를 살게요.
남: 알겠어요. 아령 한 세트와 요가 매트 두 개를 구매하시는 거예요, 그렇죠?
여: 네, 이 할인 쿠폰을 지금 쓸 수 있나요?
남: 물론이죠. 그 쿠폰으로 총 가격에서 10퍼센트 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여: 좋네요. 여기 제 신용 카드가 있습니다.
문제 해설 〉 세트당 10달러인 아령 한 세트와 한 개에 20달러인 요가 매트 두 개를 사기로 하여, 총 50달러를 지불해야 하는데, 총 가격에 서 10퍼센트(5달러)를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여자가 지불할 금액은
① ‘45달러’이다.
어휘와 어구 〉
• dumbbell 아령
• range from ~ to ... 범위가 ~에서 ⋯에 이르다
• strap 끈
• outdoor 야외의

10
정답 〉 ③
소재 〉 동물 보호소 자원봉사 오리엔테이션
대본 〉
W: Patrick, what are you looking at on your smartphone?
M: I’m looking at a volunteer program at the animal shelter. They’re having an orientation. Do you want to join me?
W: Sure! I love animals! When’s the orientation?
M: It’s next Saturday, the 15th, from 9 a.m. to 10 a.m.
W: Perfect. I’m free on that day. Where is it?
M: At East Valley Animal Shelter.
W: I know where that is. It’s only 20 minutes away from my house. How can I sign up for the orientation?
M: You can download a sign-up form from their website and send it by email.
W: Then I’ll do that this evening.
M: Okay. Oh, there’s one more thing. The website says that we should wear long pants and closed-toe shoes.
W: I see. I’ll keep that in mind.
해석 〉
여: Patrick,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보고 있니?
남: 동물 보호소에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보고 있어. 오리엔테이 션을 할 거래. 나랑 같이 갈래?
여: 물론이지! 나는 동물을 좋아해! 오리엔테이션이 언제야?
남: 다음 주 토요일 15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0시까지야.
 
여: 아주 좋아. 나는 그날 한가해. 어디에서 해?
남: East Valley 동물 보호소야.
여: 그게 어디에 있는지 알아. 우리 집에서 불과 20분 거리야. 오리엔 테이션을 어떻게 신청하면 돼?
남: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서 이메일로 보내면 돼.
여: 그러면 오늘 저녁에 그것을 해야겠어.
남: 좋아. 아, 한 가지 더 있어. 웹사이트에 따르면 우리는 긴 바지를 입고 앞이 막혀 있는 신발을 신어야 한대.
여: 그렇구나. 그것을 명심할게.
문제 해설 〉 일시(next Saturday, the 15th, from 9 a.m. to 10 a.m.), 장소(East Valley Animal Shelter), 신청 방법(download a sign-up form from their website and send it by email), 참 가 복장(long pants and closed-toe shoes)은 언급되었지만, ③ ‘인원 제한’은 언급되지 않았다.
어휘와 어구 〉
• volunteer 자원봉사(의)
• animal shelter 동물 보호소
• sign up for ~에 신청하다
• sign-up form 신청서

11
정답 〉 ④
소재 〉 도시 양봉 강좌
대본 〉
W: Are you interested in learning about bees or becoming a beekeeper? Then, why don’t you join our Urban Beekeeping Course? Beekeeping can be done on a smaller scale at home in an urban environment as well as in rural areas. This course is designed for beginners. Our two-day beginner beekeeping course will be held from 8:30 a.m. to 5 p.m. on February 22 and 23. The course fee is $75 per person and a beekeeping book   is included in the fee. A hands-on hive visit is also included, but it is not conducted during class time. It’s scheduled later in mid-March when the weather  is warm enough. Advance registration is required for this course, and registration confirmation is issued by email when payment is received.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our website.
해석 〉
여: 벌에 대해 배우거나 양봉가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그 렇다면, 저희 도시 양봉 강좌에 참여해 보시는 것이 어떠십니까? 양봉은 시골 지역뿐만 아니라 도시 환경의 가정에서도 소규모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이 강좌는 초보자를 위해 만들어져 있습니 다. 이틀간의 초보자 양봉 강좌는 2월 22일과 23일 오전 8시 30 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좌 수강료는 1인당 75달러이고 양봉 책이 수강료에 포함됩니다. 실제 벌통 견학도 포함되지만, 수업 시간 중에는 실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중
 
에 날씨가 충분히 따뜻해지는 3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강좌에는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지불이 이루어지면 이메일로 등 록 확인서가 발부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저희 웹사이 트를 방문하세요.
문제 해설 〉 벌통 견학이 수업 시간 중에는 실시되지 않는다고 했으므 로,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urban 도시의
• beekeeping 양봉
• rural 시골의
• hands-on 실제의, 직접 해 보는
• hive 벌통, 벌집
• conduct 실시하다
• advance 사전의
• issue 발부하다

12
정답 〉 ④
소재 〉 엄마와 아이를 위한 수영 수업
대본 〉
M: Honey, what are you looking at on the Internet?
W: I’m thinking of taking a swimming class with Jessica starting next month. Can you help me choose one?
M: Sure! Let me have a look. [Pause] I think Waterfront Park is too far from here. It’ll take more than an hour by car.
W: You’re right. I won’t take that one.
M: And you can’t take this class either because Jessica is four years old.
W: Right. Then this class is out too.
M: Now let’s consider the class time. What time do you prefer, honey?
W: Jessica usually takes a nap between 2 p.m. to 4 p.m., so I prefer a morning class.
M: Then you have only two options. Which one do you want to take?
W: I’ll take this one because Jessica and I are absolute beginners.
M: Good. Then why don’t you register for this one right now?
W: Okay, I will. I hope Jessica enjoys the class.
M: I hope so, too.
해석 〉
남: 여보, 인터넷에서 무엇을 보고 있어요?
여: 다음 달부터 Jessica와 수영 수업을 받을까 생각 중이에요. 하나 고르는 것을 도와줄래요?
남: 물론이죠! 어디 볼게요. [잠시 후] Waterfront Park는 여기서 너 무 멀다고 생각해요. 차로 한 시간이 넘게 걸릴 거예요.
 
여: 맞아요. 그 수업은 듣지 않겠어요.
남: 그리고 Jessica가 네 살이라서 이 수업도 받을 수가 없어요.
여: 맞아요. 그러면 이 수업도 제외네요.
남: 이제 수업 시간을 고려해 보죠. 몇 시가 더 좋아요, 여보?
여: Jessica가 보통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낮잠을 자니까 오전 수 업이 더 좋아요.
남: 그러면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딱 두 개예요. 어떤 수업을 받고 싶어요?
여: Jessica와 나는 완전 초보자이니까 이 수업을 받을게요. 남: 좋아요. 그러면 지금 바로 이 수업에 등록하는 게 어때요? 여: 네, 그럴게요. Jessica가 그 수업을 좋아하면 좋겠어요. 남: 나도 그러길 바라요.
문제 해설 〉 장소가 Waterfront Park가 아니어야 하고, 네 살을 위한 수업 중 오전에 실시되는, 초보자를 위한 수업에 등록하기로 했으므 로, 여자가 선택할 수영 수업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take a nap 낮잠을 자다
• register for ~에 등록하다

13
정답 〉 ④
소재 〉 가족 여행
대본 〉
M: Good morning, Jennifer. How was your holiday?
W: It was fantastic! My husband and I had a great time fishing and hiking. The weather was also perfect. How about you?
M: Well... there were good things and bad things about my holiday.
W: What happened? You said all your family was supposed to go to the beach, right?
M: Yeah. After we arrived at the hotel, it suddenly started raining a lot.
W: Oh, no. You had planned on doing water sports!
M: We couldn’t go kayaking or surfing because of the strong winds and heavy rain.
W: Sorry to hear that. You must have been upset.
M: Yeah, but there were also some positives.
W: Really? What were the good things?
M: Actually, I brought some board games with me, just in case. The whole family played board games together.
W: Wow, you must have had a lot of fun.
M: Yeah, we really had a great time. We laughed and talked the whole time.
W:  
해석 〉
남: 안녕하세요, Jennifer. 휴가는 어땠어요?
여: 환상적이었어요! 남편과 나는 낚시와 하이킹을 하며 즐거운 시간
 
www.ebsi.co.kr

 
을 보냈어요. 날씨도 완벽했어요. 당신은 어땠어요?
남: 음… 내 휴가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있었어요.
여: 무슨 일이 있었던 거죠? 가족 모두가 바닷가에 가기로 했다고 말 했잖아요, 맞죠?
남: 그래요. 호텔에 도착한 후에 갑자기 비가 많이 오기 시작했어요.
여: 아, 저런. 수상 스포츠 하는 것을 계획했었잖아요!
남: 강한 바람과 폭우 때문에 카약이나 서핑하러 갈 수 없었어요.
여: 그 말을 들으니 안타깝네요. 속상했겠어요. 남: 그래요, 하지만 긍정적인 것들도 있었어요. 여: 정말요? 좋은 점이 무엇이었어요?
남: 사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내가 보드게임을 좀 가져갔었어 요. 우리 가족 모두가 함께 보드게임을 했어요.
여: 와, 정말 재미있었겠네요.
남: 그래요, 우리는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우리는 내내 웃고 이야기했죠.
여: 잘됐네요. 나쁜 날씨가 당신 가족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네요.
문제 해설 〉 남자는 가족들과 바닷가로 여행을 갔지만 강한 바람과 폭 우 때문에 수상 스포츠는 하지 못한 대신 가족 모두가 함께 보드게임 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따라서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이다.
① 미안해요. 내가 다음번에 보드게임을 좀 빌려줄게요.
② 맞아요. 서핑하러 갈 때 조심해야 해요.
③ 걱정 마세요. 인터넷으로 다른 호텔을 예약할 수 있어요.
⑤ 신경 쓰지 마요. 일기 예보는 대부분의 경우에는 맞았어요.
어휘와 어구 〉
• be supposed to do ~하기로 되어 있다
• strengthen 강화하다
• bond 유대

14
정답 〉 ②
소재 〉 실패 박물관
대본 〉
W: Hello, Nathan. Did you have a nice weekend?
M: Hi, Stacy. I went to the Museum of Failure, downtown.
W: The Museum of Failure? What’s that?
M: It’s a museum for failed products from the world’s best-known companies.
W: Interesting. Why do they show off the story of failure?
M: I think the museum wants to deliver the message that we need to admit our failures to truly succeed.
W: I see, but we usually don’t want to be reminded of our failures.
M: We all have a fear of failure, but I don’t think we have to. Do you know how I developed the recipe for my restaurant’s new dish?
W: No. How did you develop it?
 
M: Actually, I went over all of my failed recipes and figured out what was wrong. Then I succeeded in developing a new one.
W: Wow, you mean your failure was the mother of your success?
M:
해석 〉
여: 안녕하세요, Nathan. 즐거운 주말 보냈어요?
남: 안녕하세요, Stacy. 나는 시내에 실패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여: 실패 박물관이요? 그게 뭔데요?
남: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들의 실패한 제품을 위한 박물관이 에요.
여: 재미있네요. 그들은 왜 실패담을 자랑하나요?
남: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실패를 인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메시지를 박물관이 전하고자 한다고 생각해요.
여: 그렇군요, 하지만 우리는 보통 실패를 다시 떠올리게 되는 것을 원하지 않죠.
남: 우리는 모두 실패를 두려워하지만, 그래야만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내가 어떻게 내 레스토랑의 새 요리에 대한 조리법을 개 발했는지 아세요?
여: 아니요. 어떻게 그것을 개발했어요?
남: 사실, 내가 실패한 조리법을 모두 검토해 보고 무엇이 잘못되었 는지 알아냈어요. 그러고 나서 새 조리법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 어요.
여: 와, 당신의 실패가 성공의 어머니였다는 거군요?
남: 맞아요. 실패를 받아들이는 것이 내 성공의 비결이었어요.
문제 해설 〉 남자가 실패했던 조리법을 모두 검토해 보고 난 후 자신의 새 조리법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하자, 여자가 실패가 성공의 어머니였는지 묻고 있으므로,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 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이다.
① 사실, 내 요리법을 그들에게 이미 팔았어요.
③ 미안해요. 그들은 더 이상 그 특별 메뉴를 갖고 있지 않아요.
④ 그래요. 제 생각에는 우리가 온라인으로 박물관 표를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⑤ 좋은 생각이에요. 우리의 실수를 줄이는 법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 해요.
어휘와 어구 〉
• show off ~을 자랑하다
• deliver (메시지를) 전하다
• admit 인정하다
• recipe 조리법, 요리법

15
정답 〉 ③
소재 〉 십 대 자녀 대하기에 대한 조언
대본 〉
M: Oliver has a 14-year-old son, Steve. They used to be really close before Steve entered middle school. Now
 
that Steve is a middle school student, all he seems to  do is listen to music with his headphones on and he rarely talks to Oliver. Oliver is unhappy about this. Oliver remembers that his older sister Melanie also had a similar experience with her teenage daughter. Oliver asks Melanie for advice about how to deal with his teenage son. Melanie wants to suggest that Oliver try taking an interest in things that Steve likes.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elanie most likely say to Oliver?
Melanie:  
해석 〉
남: Oliver에게는 14세의 아들 Steve가 있습니다. 그들은 Steve가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에는 정말로 가깝게 지냈습니다. Steve가 중학생이 되니 그가 하는 것처럼 보이는 일이라곤 자신의 헤드폰 을 끼고 음악을 듣는 것뿐이고 Oliver에게 거의 말을 걸지 않습 니다. Oliver는 이것에 대해 속이 상합니다. Oliver는 자신의 누 나인 Melanie 역시 그녀의 십 대 딸과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것 을 기억합니다. Oliver는 Melanie에게 자신의 십 대 아들을 어 떻게 다루어야 할지에 대해 조언을 구합니다. Melanie는 Oliver 에게 Steve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 볼 것을 제안하고 싶습 니다. 이런 상황에서, Melanie는 Oliver에게 뭐라고 말하겠습 니까?
Melanie: Steve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이 어떨까? 문제 해설 〉 Oliver가 십 대 아들인 Steve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에 대해 자신의 누나인 Melanie에게 조언을 구하자, Melanie는 Steve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 보라고 제안하려는 상황이므로, Melanie가 Oliver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이다.
① Steve에게 너의 속상함을 말하는 것이 좋겠어.
② 나는 네가 세대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해.
④ 부모들은 자신의 감정을 다른 어른들에게 말할 필요가 있어.
⑤ Steve를 재미있는 활동에 가입시키는 것이 어때?
어휘와 어구 〉
• take an interest in ~에 관심을 갖다
• generation gap 세대 차이
• share 말하다, 이야기하다



16~17
정답 〉 16 ② 17 ④
소재 〉 멸종 위기에 처한 식품
대본 〉
W: Hello, everyone. Last class, we learned about the causes of climate change. Today we’re going to talk about how climate change will have a negative impact on our food production. Endangered lists are no longer just for animals. The following foods are so-called “endangered
 
foods.” One of them is coffee. Coffee plantations in South America, Africa, and Hawaii are being threatened by rising air temperatures and unstable rainfall patterns. Second, peanuts require consistently warm temperatures and 20 to 40 inches of rain over five months. Because of long-term droughts, these plants are finding it very difficult to stay alive. Third, wheat  is becoming endangered, too. In the coming decades,  at least one-quarter of the world’s wheat production will be lost. Lastly, climate change is affecting the world’s aquaculture as well. As the water temperature rises, salmon populations will decline because they depend on cold water for reproduction. Now let’s have a look at some graphs of recent global changes in temperature.
해석 〉
여: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수업 시간에 우리는 기후 변화의 원인 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오늘은 기후 변화가 우리의 식품 생산에 어떻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 겠습니다. 멸종 위기 목록은 더 이상 동물에게만 해당되지 않습 니다. 다음의 식품은 이른바 ‘멸종 위기 식품’입니다. 그중 하나 는 커피입니다.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그리고 하와이의 커피 농 장은 대기 온도 상승과 불안정한 강우 패턴으로 위협받고 있습니 다. 둘째, 땅콩은 지속적으로 따뜻한 온도와 5개월 넘게 20에서 40인치의 비가 필요합니다. 장기간의 가뭄 때문에, 이 식물은 연 명하는 것에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셋째, 밀 또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앞으로 수십 년 후에, 세계 밀 생산의 최 소 4분의 1은 사라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후 변화는 세계의 수산 양식에도 또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수온이 올라감에 따 라, 연어 개체 수가 감소할 것인데, 그것들은 번식을 위해 차가운 물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최근의 세계 기온 변화에 대한 그래프를 좀 살펴봅시다.
문제 해설 〉
16 기후 변화가 식품 생산에 어떻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 해 설명하고 있으므로, 여자가 하는 말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 ‘기후 변화에 의해 위협받는 식품’이다.
① 식품 생산을 향상시키는 방법
③ 유기농 식품을 먹는 영양상의 이점
④ 기후 변화가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
⑤ 기후 변화와 해수면 상승의 세계적인 추세
17 커피, 땅콩, 밀, 연어는 언급되었지만, 쌀은 언급되지 않았으므 로, 언급된 식품이 아닌 것은 ④ ‘쌀’이다.
어휘와 어구 〉
• endangered 멸종 위기에 처한
• plantation (커피, 설탕 등을 재배하는 대규모) 농장
• unstable 불안정한
• rainfall 강우
• consistently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 drought 가뭄
 

250*250
250*250
Posted by 최 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