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50
250*250
728x90

2020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2회 정답, 및 대본

01
정답 〉 ⑤
소재 〉 한국어 공부 방법
대본 〉
 

실전 모의고사 2회 본문 99~115쪽
 
M: Yes. It sounds fun. I’m going. How about you?
W: Me, too. But I’m afraid it’ll be cold out there at night.
M:  
해석 〉
여: Matt, ‘별 보는 밤’에 관한 안내문 봤니?
남: 응. 재미있을 것 같아. 나는 갈 거야. 너는? 여: 나도. 하지만 야외라서 밤에는 추울 것 같아. 남: 맞아. 따뜻한 담요를 꼭 가져와.
문제 해설 〉 별 보는 밤 행사에 가기로 한 여자가 야외라서 밤에는 추 울 것 같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이다.
① 알아. 너는 그것을 고대하고 있잖아.
③ 고마워. 나는 그곳에서 정말로 별을 보길 원했어.
④ 미안하지만, 나는 그 행사에 너와 함께할 수 없어.
⑤ 유감스럽게도, 나는 그것에 관한 안내문을 보지 못했어.
어휘와 어구 〉
• notice 안내문
• stargaze 별을 바라보다
• look forward to ~을 고대하다
 
M: Sophia, how long have you been learning Korean?
W: About a year. I started learning it last summer.
M: Really, that’s all? I heard you’re already really good at Korean. How do you study?
W:
해석 〉
남: Sophia, 한국어를 배운 지 얼마나 되었나요?
여: 약 1년이요. 지난여름에 그것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남: 정말요, 그게 전부예요? 당신이 이미 한국어를 매우 잘한다고 들 었어요. 어떻게 공부하세요?
여: 저는 다수의 한국 드라마를 보고 많은 표현을 복습해요.
문제 해설 〉 남자는 여자가 한국어를 매우 잘한다고 들었다고 하면서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묻고 있다. 따라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 한 것은 ⑤이다.
① 영어를 배우는 데 지름길은 없어요.
② 세종대왕은 평민들을 위해 한글을 만드셨어요.
③ 요즘 점점 더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어요.
④ 한글 자모는 너무 복잡해서 기억하지 못해요.
어휘와 어구 〉
• royal road 지름길, 쉬운 길, 왕도
• tons of 다수의
• go over ~을 복습하다, ~을 검토하다


02
정답 〉 ②
소재 〉 별 보는 밤 행사
대본 〉
W: Matt, did you see the notice about the ‘Stargazing Night’?
 
• blanket 담요

03
정답 〉 ⑤
소재 〉 학년 회장에 출마한 친구 지지
대본 〉
M: Good morning, everyone. Thank you for the warm welcome. I’m standing here today on behalf of the strongest presidential candidate for our grade of 2020, Mark Jenson. The reasons I support him are simple. This year, there are two major events for us as seniors. First is the school festival and the second is the dance party at the end of the school year. They’re the biggest and most important events of our high school lives, and they require a tremendous amount of time and planning to organize. So, we need a leader who can meet that challenge. And I think Mark is the most qualified candidate to be able to plan and put on these two major events. He has shown leadership in class, and he will do the same for the school if we elect him. So vote for Mark. Thank you.
해석 〉
남: 안녕하세요, 여러분.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는 2020년도 우리 학년을 위한 가장 강력한 회장 후보인 Mark Jenson을 위해 오늘 이곳에 서 있습니다. 제가 그를 지지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올해, 졸업반인 우리에게 두 개의 중요 행사 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학교 축제이고 두 번째는 학년 말에 열리 는 댄스파티입니다. 그것들은 우리의 고등학교 생활 중 가장 크 고 가장 중요한 행사들이고, 준비하는 데 엄청난 양의 시간과 계
 
획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어려운 과제에 대처할 수 있는 리더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Mark가 이 두 개의 중요 행사를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후보라고 생각합니 다. 그는 학급에서 리더십을 보여 주었고, 그리고 우리가 그를 선 출한다면 그는 학교를 위해서도 같은 일을 할 것입니다. 그러니 Mark에게 투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제 해설 〉 남자는 학년 회장에 출마한 친구 Mark를 위해 지지 연설 을 하면서 Mark에게 투표해 주기를 부탁하고 있다. 따라서 남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on behalf of ~을 위해서, ~을 대표하여
• candidate 후보자
• tremendous 엄청난
• organize 준비[조직]하다
• meet 대처하다, 충족시키다, 만나다
• qualified 적합한, 자격이 있는
• put on 실행하다
• vote for ~에게 투표하다

04
정답 〉 ⑤
소재 〉 여행지 선택
대본 〉
W: Hi, Tom. Where are you headed?
M: Hi, Lily. I’m going to meet Jimmy and Tyler to plan for our summer trip.
W: Where are you guys going?
M: We haven’t decided yet. Jimmy wants to travel to Rome again while Tyler firmly insists that we go to a country that we have not been to before like Nepal.
W: Why does Jimmy want to go to Rome again?
M: Because when we went there last time, we didn’t have time to do everything we wanted.
W: What’s Tyler’s argument?
M: He thinks that traveling in developed countries doesn’t challenge us enough. What do you think?
W: Hmm. If I had a vote, I’d go with Tyler.
M: Why is that?
W: First of all, when the culture is totally different, any experiences you have of the new culture will broaden your horizon.
M: Hmm, interesting.
W: Also, I think you’ll learn a lot from a journey into a new country you’ve never been to.
해석 〉
여: 안녕, Tom. 어디 가고 있니?
남: 안녕, Lily. 여름 여행 계획을 짜기 위해 Jimmy와 Tyler를 만 나러 가는 중이야.
 
여: 너희들은 어디로 갈 거니?
남: 아직 결정하지 못했어. Jimmy는 다시 로마를 여행하길 원하고 Tyler는 우리가 이전에 가 보지 않았던 네팔과 같은 나라에 가야 한다고 확고히 주장해.
여: Jimmy는 로마를 왜 다시 가길 원하니?
남: 지난번에 로마를 방문했을 때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시간이 없었거 든.
여: Tyler 주장의 근거가 뭐니?
남: 그는 선진국으로의 여행은 우리에게 도전 의식을 충분히 북돋우 지 않는다고 생각해.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여: 음. 내가 투표권이 있다면 나는 Tyler 편을 들 거야.
남: 왜 그러니?
여: 무엇보다도, 문화가 완전히 다르면 그 새로운 문화에 대해 갖게 되는 경험이 너의 시야를 넓혀 줄 거야.
남: 음, 흥미로운데.
여: 또한 네가 가 보지 않은 새로운 나라로의 여행에서 많은 것을 배 울 거라고 생각해.
문제 해설 〉 여자는 이전에 갔던 지역에 다시 여행을 가길 원하는
Jimmy와 이전에 가 보지 않은 지역에 가자는 Tyler의 의견이 서로 맞서 있다는 것을 듣고, 문화가 낯선 지역에 가면 시야가 넓어지고 많 은 것을 배울 거라는 의견을 말하고 있다. 따라서 여자의 의견으로 가 장 적절한 것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firmly 확고히, 단호히
• argument 주장의 근거, 주장
• challenge 도전 의식을 북돋우다
• broaden (경험·지식 등을) 넓히다
• horizon 시야, 수평선

05
정답 〉 ①
소재 〉 택시 탑승
대본 〉
W: Hello, sir. Welcome to Korea.
M: Thank you. I’m so excited. This is my first visit here.
W: Great! Are you here for work?
M: Kind of. I have a conference to attend.
W: Got it. So, where are you going?
M: I’m going to the Suwon Convention Center. What route do you plan on taking?
W: Hmm I’m thinking about taking the highway and
getting off at the East Suwon exit.
M: Actually, I’d like to avoid the highway. That’s what a friend recommended me.
W: Okay.
M: How long do you expect it to take?
W: If we don’t take the highway, I’d guess around an hour and a half.
 
www.ebsi.co.kr

 
M: Oh, no. That’s too long. Taking the highway will probably take less then, won’t it?
W: Yeah, I think so. It’ll probably take less than an hour.
But you have to pay tolls.
M: That’s okay. Let’s take the highway.
해석 〉
여: 안녕하세요, 손님. 한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남: 감사합니다. 저는 매우 신이 납니다. 이번이 제가 이곳에 처음 방 문한 것이라서요.
여: 좋네요! 일 때문에 오신 건가요?
남: 그런 셈이죠. 참석할 회의가 있어서요.
여: 알겠습니다. 그래서, 어디로 가시나요?
남: 저는 수원 컨벤션 센터로 갈 거예요. 어느 길로 가실 계획인가요?
여: 음⋯. 고속도로를 탄 다음 동수원 출구로 나갈 거예요.
남: 실은 저는 고속도로를 피하고 싶어요. 그게 친구가 제게 권해 준 것이거든요.
여: 알겠습니다.
남: 그곳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여: 고속도로를 타지 않으면 1시간 30분 정도 걸릴 것 같아요.
남: 아, 안 돼요. 너무 오래 걸리네요. 그렇다면 고속도로를 타는 것 이 아마 시간이 덜 걸리겠네요, 그렇겠죠?
여: 네, 그렇게 생각해요. 아마 1시간이 안 걸릴 거예요. 하지만 통행 료를 내셔야 해요.
남: 괜찮습니다. 고속도로로 가죠.
문제 해설 〉 회의 참석을 위해 한국에 처음 온 남자에게 여자는 목적지 까지 가는 경로를 알려 주고 있고 남자는 여자에게 고속도로를 타고 갈 것인지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를 묻고 있다. 따라서 두 사람의 관 계를 가장 잘 나타낸 것은 ①이다.
어휘와 어구 〉
• exit 출구
• toll 통행료

06
정답 〉 ④
소재 〉 친구가 가입한 밴드 사진
대본 〉
M: Hi, Belle!
W: Hi, Niels. Daniella just sent me a picture of her school rock band. Check it out.
M: What a nice photo! Why do they have this picture of an eagle on the wall?
W: Because the school mascot is an eagle.
M: Oh, I see. Hey, who’s this guy with the beard on keyboard? Surely he’s not a student!
W: He’s the music teacher. Daniella said he can sing well and play a bunch of instruments.
M: Is the boy playing the guitar Daniella’s younger brother Jim?
 
W: Yeah. He always wears that Santa Claus hat.
M: And look at Daniella singing in the middle, holding the mic with both hands. She looks like a pro!
W: Haha! I’ll tell her you said that!
M: Do you know what all those trophies in the glass case on the right are from?
W: Daniella told me they’re from competitions the school band has won over the years. The school band started 60 years ago.
M: Wow, it has a really long history.
해석 〉
남: 안녕, Belle!
여: 안녕, Niels. Daniella가 방금 자기 학교 록 밴드 사진을 나에게 보냈어. 봐 봐.
남: 멋진 사진이네! 벽에 있는 이 독수리 사진은 왜 있는 거야?
여: 학교 마스코트가 독수리이기 때문이야.
남: 아, 알겠어. 이봐, 키보드를 치고 있는 수염을 기른 이 남자는 누 구니? 분명 그는 학생은 아닐 거야!
여: 그는 음악 선생님이야. Daniella가 그는 노래를 잘하고 여러 가 지 악기를 다룰 수 있다고 말했어.
남: 기타를 치고 있는 이 소년은 Daniella의 동생인 Jim이지?
여: 맞아. 그는 항상 저 산타클로스 모자를 쓰고 있어.
남: 그리고 마이크를 양손으로 잡고 중앙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
Daniella를 봐. 프로 같아!
여: 하하! 그녀에게 네가 그렇게 말했다고 전해 줄게!
남: 오른편 유리 진열장 안에 든 저 모든 트로피가 어디서 온 건지 아 니?
여: Daniella는 그것들이 학교 밴드가 수년간 우승한 대회에서 받은 거라고 말했어. 학교 밴드는 60년 전에 시작되었어.
남: 와, 정말 역사가 길구나.
문제 해설 〉 대화에서는 노래를 부르고 있는 Daniella가 양손으로 마 이크를 잡고 있다고 했는데, 그림에서는 한 손으로 마이크를 잡고 있 으므로, 그림에서 대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eagle 독수리
• beard (턱)수염
• a bunch of 여러 가지의, 다수의

07
정답 〉 ①
소재 〉 면접 준비
대본 〉
M: Hi, Jane. I heard you were looking for me.
W: That’s right. I wanted to ask a favor.
M: Sure, what is it?
W: I applied to Loyden University.
M: Wow! That’s a prestigious school.
W: Right. But they don’t require applicants to take any
 
essay test.
M: Oh, and because you’re such a good writer, that takes away your advantage.
W: Yeah. So I’m a little worried.
M: Then how do they decide who to accept?
W: Through an interview process. And I’m really afraid of speaking in front of others.
M: I understand. It’s never easy to have an interview, let alone one for admission to a top university.
W: So, I wanted to ask you if you could help me to prepare for the interview.
M: Aha, that’s why you wanted to see me. Sure, I can help you out. Just tell me when and where you want to meet up and practice.
W: Thank you so much. I’ll let you know later.
해석 〉
남: 안녕, Jane. 네가 나를 찾고 있었다고 들었어.
여: 그랬어. 부탁을 하고 싶었어.
남: 그렇구나, 뭐니?
여: 내가 Loyden 대학교에 지원했어.
남: 와! 그것은 일류 학교야.
여: 맞아. 하지만 거기서는 지원자들에게 에세이 시험 치르기를 요구 하지 않아.
남: 아, 그리고 네가 글을 아주 잘 쓰는데, 그렇게 되면 너의 장점을 빼앗는 거네.
여: 맞아. 그래서 내가 좀 걱정이 돼.
남: 그럼 그들은 누구를 뽑을지를 어떻게 결정하니?
여: 면접 과정을 통해서야. 그리고 나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정말 두려워.
남: 이해해. 면접을 하는 것은 쉽지 않지, 일류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 한 면접은 말할 것도 없고.
여: 그래서, 나는 네가 내가 면접 준비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는지 물 어보고 싶었어.
남: 아하, 그래서 네가 나를 만나길 원했구나. 물론이지, 도와줄 수 있어. 언제 어디서 만나서 연습하고 싶은지 말만 해.
여: 정말 고마워. 내가 나중에 알려 줄게.
문제 해설 〉 여자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정말 두렵다고 하 면서 남자에게 면접 준비를 도와 달라고 말하고 있으므로, 여자가 남 자에게 부탁한 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이다.
어휘와 어구 〉
• favor 부탁
• apply to ~에 지원하다
• prestigious 일류의, 명망 있는
• applicant 지원자
• let alone ~은 말할 것도 없고, ~은 고사하고
• admission 입학
 
08
정답 〉 ②
소재 〉 프랑스어 통역 요청하기
대본 〉
W: Hey, Matthew. I’ve found a young French biomedical engineer.
M: Oh? That’s great.
W: Yes. I believe she can play a big role in completing our company’s new major project. So I want her to join our team.
M: How are you going to get her to join us?
W: I will go to Daejeon to meet her this Saturday. She is working in a lab there.
M: Did you set up a time to meet her?
W: Yes. I sent her an email and she said she could meet me on Saturday.
M: I see. But do you think she will be interested?
W: I think I am going to have to persuade her to work with us.
M: Oh, really?
W: Yeah. But the biggest problem is she doesn’t speak Korean well, and I only speak a little French.
M: Oh, that’s a problem.
W: So, could you go see her with me? You speak French, don’t you?
M: Yes, I do. But I’m afraid I can’t. My older sister is getting married this Saturday.
W: Oh, I forgot. Anyway, I need to find someone to help me out.
해석 〉
여: 안녕, Matthew. 젊은 프랑스 생의학 공학자를 찾았어.
남: 오? 잘됐네.
여: 그래. 나는 그녀가 우리 회사의 중요한 새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 그래서 나는 그녀가 우리 팀 에 함께하기를 원해.
남: 어떻게 그녀가 우리와 함께하도록 할 거니?
여: 나는 이번 토요일에 그녀를 만나러 대전에 갈 거야. 그녀는 그곳 에 있는 실험실에서 일하고 있어.
남: 그녀와 만날 시간을 잡았니?
여: 응. 그녀에게 이메일을 보냈고, 그녀가 토요일에 나를 만날 수 있 다고 했어.
남: 알겠어. 그런데 그녀가 관심을 가질 거라고 생각해?
여: 그녀가 우리와 함께 일하도록 설득해야 할 거라고 생각해.
남: 아, 그래?
여: 응.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그녀는 한국어를 잘하지 못하고 나는 프랑스어를 조금밖에 못 한다는 거야.
남: 아, 그거 문제네.
여: 그래서, 네가 그녀를 만나러 나와 함께 갈 수 있겠니? 너는 프랑 스어를 하잖아, 그렇지?
 
www.ebsi.co.kr

 
남: 그래. 하지만 갈 수 없을 것 같아. 누나가 이번 주 토요일에 결혼 해.
여: 아, 잊고 있었어. 아무튼, 나를 도와줄 누군가를 찾아야겠어.
문제 해설 〉 여자는 남자에게 토요일에 프랑스인 생의학 공학자를 만 나러 같이 가 달라고 부탁했으나 남자는 누나의 결혼식 때문에 함께 갈 수 없다고 말한다. 따라서 남자가 토요일에 여자와 함께 갈 수 없 는 이유는 ②이다.
어휘와 어구 〉
• biomedical 생의학의
• complete 마무리하다
• lab 실험실(laboratory)
• persuade 설득하다

09
정답 〉 ③
소재 〉 스터디룸 사용
대본 〉
W: Hi. I’d like to check out.
M: Okay. Just a second. [Pause] The computer shows you used the study room for two hours.
W: That’s right.
M: It’s $5 an hour, so your total comes to $10.
W: All right. And I also want to pay for my two friends who shared the study room with me.
M: Actually, you don’t pay per person. You pay per room.
W: Oh, I was confused for a second. And do you offer student discounts?
M: Yes. You get 10% off the price of the room if you have a student ID.
W: That’s great. Here’s my student ID.
M: Okay. And you ordered two pieces of rice cake.
W: Yes.
M: Each piece of rice cake is $3. The student discount doesn’t apply to foods and beverages.
W: Okay. I’ll pay in cash.
해석 〉
여: 안녕하세요. 계산할게요.
남: 알겠습니다. 잠시만요. [잠시 후] 컴퓨터에 당신이 스터디룸을 2
시간 사용한 것으로 나오네요.
여: 맞습니다.
남: 한 시간에 5달러니까, 총액이 10달러네요.
여: 좋아요. 그리고 저는 저와 함께 스터디룸을 사용한 제 친구 두 명 의 비용도 지불하고 싶어요.
남: 실은 인당으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스터디룸에 대해 지불하면 됩 니다.
여: 아, 제가 잠시 착각했어요. 그리고 학생 할인을 해 주시나요?
남: 네. 학생증이 있으면 스터디룸에 대해 10퍼센트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여: 그거 좋네요. 여기 제 학생증입니다.
남: 좋습니다. 그리고 떡 2조각을 주문하셨네요.
여: 네.
남: 떡 한 조각에 3달러입니다. 학생 할인은 음식과 음료에는 적용되 지 않습니다.
여: 알겠습니다. 현금으로 낼게요.
문제 해설 〉 여자는 한 시간에 5달러인 스터디룸을 2시간 사용하고 10 퍼센트 할인을 받았고, 한 조각에 3달러인 떡을 2조각 주문했으므로, 여자가 지불할 금액은 ③ ‘15달러’이다.
어휘와 어구 〉
• ID 신분증(identification)
• piece 조각
• rice cake 떡
• beverage 음료

10
정답 〉 ③
소재 〉 생존 캠프 2020
대본 〉
W: Ben, have you read the notice about Survival Camp 2020 at Mt. Smokey?
M: No, what’s that?
W: You probably don’t know because you transferred here this year. Our school has a survival camp every summer. It started in 2010.
M: That sounds kind of cool. How long is it? W: Five days, from the first Monday of July. M: Where does it take place?
W: In the Mt. Smokey Campground in Belleville.
M: I know where that is. It’s not too far. What do students do at the camp?
W: Since it’s a survival camp, they learn basic survival skills.
M: Really? That sounds like fun.
W: There are also survival games where you need to use the skills you learn to win.
M: Is the camp for all students? W: No, it’s just for sophomores. M: Ah! How much does it cost?
W: It’s $50. Do you want to apply?
M: Sure. It sounds fun.
해석 〉
여: Ben, Smokey 산에서 있을 Survival Camp 2020에 관한 안 내문을 읽었니?
남: 아니, 그게 뭐니?
여: 네가 올해 이곳으로 전학을 왔기 때문에 아마 모를 거야. 우리 학 교는 매년 여름에 생존 캠프를 해. 그것은 2010년에 시작되 었어.
 
남: 그거 다소 멋지게 들리는걸. 기간이 얼마 동안이니?
여: 7월의 첫 번째 월요일부터 5일간이야.
남: 어디에서 열리지?
여: Belleville에 있는 Smokey 산 야영지에서야.
남: 그곳이 어디인지 알아. 그리 멀지 않네. 캠프에서 학생들은 뭘 하니?
여: 생존 캠프여서, 기본적인 생존 기술을 배워.
남: 정말? 재미있겠는데.
여: 이기기 위해 네가 배우는 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 서바이벌 게 임도 있어.
남: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니?
여: 아니, 그건 2학년생만을 위한 거야.
남: 아하! 비용은 얼마니?
여: 50달러야. 지원하고 싶니?
남: 물론이지. 재미있을 것 같아.
문제 해설 〉 기간(Five days, from the first Monday of July), 장소(Mt. Smokey Campground in Belleville), 활동(learn basic survival skills, survival games where you need  to use the skills you learn to win), 참가 대상(just for sophomores)은 언급되었지만, ③ ‘모집 인원’은 언급되지 않았다.
어휘와 어구 〉
• notice 안내문, 공고문
• survival 생존
• transfer 전학하다
• sophomore 2학년생

11
정답 〉 ④
소재 〉 예술 철학 수업
대본 〉
W: Hello, students. I’m Professor Julia Kim. This is an advanced course in the philosophy of art, so you must have completed the introductory course to take this class. If you haven’t completed the introductory course, you need to drop this class and take that course first. In this class, we will explore the philosophy and nature of art in depth. This is different from art criticism class. Art criticism focuses on analyzing and evaluating particular artworks. Instead, this class is mainly concerned with the basic philosophical concepts of art. So, from the very beginning, we explore some deep questions on art and artists: What is art? What is beauty? Can art ever be objective? I’m sure that you will find this class challenging and interesting.
해석 〉
여: 안녕하세요, 학생 여러분. 저는 Julia Kim 교수입니다. 이 수업 은 예술 철학의 고급 과정이므로, 이 수업을 듣기 위해 여러분은 입문 과정을 틀림없이 이수했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입문 과
 
정을 마치지 않았다면, 이 수업을 취소하고 그 과정을 먼저 수강 하셔야 합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예술의 철학과 본질을 심도 있게 탐구할 것입니다. 이 수업은 예술 비평 수업과는 다릅니다. 예술 비평은 특정 예술 작품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데 초점을 둡 니다. 대신에 이 수업은 주로 예술의 기본적인 철학 개념과 관련 이 있습니다. 그래서 맨 처음부터 예술과 예술가에 관한 몇몇 심 도 있는 질문들을 탐구합니다. 즉, 예술이 무엇인가? 아름다움이 무엇인가? 예술이 객관적일 수 있을까? 저는 여러분이 이 수업을 도전적이면서도 재미있다고 생각하리라 확신합니다.
문제 해설 〉 특정 예술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주로 하는 것은 예 술 비평 수업이고, 이 수업은 주로 예술의 기본적인 철학 개념과 관련 이 있다고 했으므로, 담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advanced 고급의, 상급의
• complete 이수하다, 끝마치다
• introductory 입문의, 입문자들을 위한
• drop 취소하다, 중단하다
• explore 탐구하다
• analyze 분석하다
• evaluate 평가하다
• concept 개념
• objective 객관적인

12
정답 〉 ①
소재 〉 발레 수업 선택
대본 〉
M: Welcome to Seattle Ballet Academy. May I help you?
W: Hello, I’d like to sign up for a ballet class.
M: Great! Have you ever done ballet before?
W: Yes, I took some ballet classes about 10 years ago.
M: That’s a long time ago, so I don’t recommend the advanced class. Any of the others should be okay.
W: All right.
M: And these are the times of the classes.
W: I can’t take any class that ends after 3:30 p.m. I need to pick up my daughter at 4 p.m.
M: Okay. And how many days a week would you like?
W: Hmm. I’d prefer three times a week, but it’s too expensive for me.
M: I see. Then, how about between these two?
W: Um. I’ll sign up for this one. I think it’s better to learn the basics of ballet again. And it’s cheaper.
M: Okay. Good choice.
해석 〉
남: Seattle 발레 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도와 드릴까요?
여: 안녕하세요, 저는 발레 수업에 등록하고 싶어요.
남: 좋습니다! 전에 발레를 해 보신 적이 있나요?
 
www.ebsi.co.kr

 
여: 네, 약 10년 전에 발레 수업을 좀 들었어요.
남: 그건 오래전이어서, 저는 고급 과정은 권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른 것들은 모두 괜찮을 겁니다.
여: 좋습니다.
남: 그리고 이것이 수업 시간입니다.
여: 저는 오후 3시 30분 이후에 끝나는 수업은 들을 수 없어요. 오후
4시에 딸을 데리러 가야 해요.
남: 알겠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며칠 수업을 듣기 원하시나요?
여: 음. 저는 일주일에 세 번 수업을 듣고 싶지만, 그건 제게 너무 비 싸요.
남: 알겠습니다. 그럼 이 두 가지 중에서는 어떠세요?
여: 음. 저는 이것에 등록할게요. 발레의 기초를 다시 배우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게 더 싸네요.
남: 좋습니다. 잘 선택하셨습니다.
문제 해설 〉 여자는 고급 과정이 아닌 것, 수업이 오후 3시 30분 이후 에 끝나지 않는 것, 주 2회 수업인 것, 그리고 더 싼 것을 선택했으므 로 여자가 등록할 발레 수업은 ①이다.
어휘와 어구 〉
• sign up for ~에 등록하다
• advanced class 고급 과정
• basics 기초

13
정답 〉 ⑤
소재 〉 배송 조회
대본 〉
[Telephone rings.]
W: Hat World. What can I do for you?
M: Hi, my name is Henry Lee, and I ordered a hat from you online a week ago.
W: All right.
M: I should’ve received it by yesterday, but I haven’t received it yet.
W: I’m sorry about that. Can you tell me your name again, sir?
M: Henry Lee. And I need it by this Saturday because it’s a birthday gift for my wife.
W: Let me check the delivery status for you. Could you tell me your order number?
M: Sure. It’s 114 – 4272137.
W: Please hold on while I check your order. [Pause] Mr.
Lee?
M: Yes, I’m here.
W: I found your order. I have “Henry Lee, 1159 Creve Lake Drive, Olive, Illinois, 66512”.
M: Oh, no.
W: Is there anything wrong with that?
M:  
 
해석 〉
[전화벨이 울린다.]
여: Hat World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남: 안녕하세요, 저는 Henry Lee인데, 1주일 전에 온라인으로 당신 가게에서 모자를 주문했어요.
여: 네.
남: 제가 어제까지 그것을 받았어야 했는데, 아직 받지 못했어요.
여: 그 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성함을 다시 말씀해 주시겠어요, 고객 님?
남: Henry Lee입니다. 그리고 아내에게 줄 생일 선물이어서 이번 토요일까지는 그것이 필요해요.
여: 배송 상태를 확인해 드릴게요. 주문 번호를 말씀해 주시겠어요?
남: 그러죠. 114-4272137입니다.
여: 주문을 확인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세요. [잠시 후] Lee 씨?
남: 네, 듣고 있습니다.
여: 고객님의 주문을 찾았어요. ‘Henry Lee, 1159 Creve Lake Drive, Olive, Illinois, 66512’라고 되어 있네요.
남: 아, 이런.
여: 잘못된 게 있나요?
남: 제가 실수를 한 것 같아요. 예전 주소를 적었어요.
문제 해설 〉 주문한 물건이 배송되지 않아 문의를 한 남자를 위해 여자 가 주문 내역과 주소를 확인해 주면서 뭔가 잘못된 것이 있는지를 묻 고 있다. 따라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⑤이다.
① 저는 이미 그 소포를 받았어요.
② 사실 아내는 이미 많은 모자를 가지고 있어요.
③ 죄송하지만 저는 당신의 배송 정책을 읽지 않았어요.
④ 아내가 모자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으면, 환불할 수 있나요?
어휘와 어구 〉
• delivery 배송, 배달
• status 상태

14
정답 〉 ③
소재 〉 기차 플랫폼 찾기
대본 〉
W: May I help you, sir?
M: Yes. I’m not sure which platform my train leaves from.
W: Where are you going to?
M: To Yeosu.
W: If you go straight and turn to  your right, you’ll see a big board with information about all arrivals and departures.
M: I know, but the information board isn’t working now.
W: Oh, I forgot. Let me check your train information.
M: Thank you, but I’m cutting it really close. My train leaves in five minutes.
W: It’s Platform No. 1.
M: Thank you. Could you tell me how to get there?
 
W: Sure. Go straight that way and go down the second escalator on your right. It’s the platform on your left.
M: Oh, my. I hope I make it in time.
W:  
해석 〉
여: 도와 드릴까요?
남: 네. 제가 탈 기차가 어느 플랫폼에서 출발하는지 모르겠어요.
여: 어디 가시나요?
남: 여수입니다.
여: 직진해서 오른쪽으로 돌면, 모든 도착과 출발에 관한 정보가 있는 큰 안내판이 있을 거예요.
남: 알아요, 하지만 그 안내판이 지금 작동이 되지 않고 있어요.
여: 아, 잊고 있었네요. 제가 손님의 기차 정보를 확인해 드릴게요.
남: 감사합니다만, 정말로 시간적으로 아슬아슬해요. 기차가 5분 후 에 출발이에요.
여: 1번 플랫폼이에요.
남: 감사합니다. 그곳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 주시겠어요?
여: 물론이죠. 저쪽으로 쭉 가시다가 오른쪽에 있는 두 번째 에스컬레 이터를 타고 내려가세요. 손님의 왼쪽에 있는 플랫폼입니다.
남: 아, 이런. 시간 내에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여: 걱정 마세요. 서두르시면 3분이 채 안 걸릴 거예요.
문제 해설 〉 기차 승차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남자가 자신이 기차를 탈 플랫폼에 시간 내에 갈 수 있을지 걱정하고 있다. 따라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이다.
① 죄송하지만, 1번 플랫폼은 공사 중이에요.
② 유감스럽게도 오늘 여수행 기차표는 매진되었어요.
④ 안 됩니다. 다음 역으로 가는 택시를 타시는 게 어떠신가요?
⑤ 표를 더 일찍 구매했더라면 더 저렴한 표를 구할 수 있었을 텐 데요.
어휘와 어구 〉
• board 안내판, 게시판
• arrival 도착
• departure 출발
• cut it close (시간이) 아슬아슬하다
• make it (시간 내에) 가다, 해내다


15
정답 〉 ③
소재 〉 시험 문제 정답 확인
대본 〉
W: Jean had a biology exam yesterday. She likes biology and had studied for the test for a week. She was certain she got a perfect score until Mr. White, her biology teacher, gave her answer sheet back to her today. To her disappointment, she missed two questions. One was obviously her mistake. She marked a wrong number on the answer sheet even though she marked the correct
 
answer on her exam paper. But she wonders why her answer to Question Number 9 is wrong. She tries to find out why her answer is wrong, but she can’t. So she wants to ask Mr. White to explain why her answer is wrong.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Jean most likely say to Mr. White?
Jean:

 
해석 〉
여: Jean은 어제 생물학 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녀는 생물학을 좋아 해서 시험을 위해 1주일간 공부했습니다. 생물학 교사인 Mr. White가 오늘 그녀에게 답안지를 다시 나눠 줄 때까지는 그녀는 자신이 만점을 받을 것으로 확신했습니다. 실망스럽게도 그녀는 두 문제를 틀렸습니다. 하나는 명백히 그녀의 실수였습니다. 시 험지에는 정답을 표시했지만, 답안지에는 잘못된 번호를 표시했 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9번 문항에 대한 자신의 답이 왜 틀렸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답이 왜 틀렸는지를 알기 위해 애쓰 지만,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Mr. White에게 자신의 답이 왜 틀렸는지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Jean은 Mr. White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Jean: 저는 이 문제에서 제가 왜 점수를 잃었는지 궁금했어요.
문제 해설 〉 생물학 시험에서 만점을 예상했던 Jean이 답안지를 확인 하면서 하나는 본인이 실수했지만, 다른 하나에 대해서는 자신의 답 이 왜 틀렸는지를 알 수 없어 Mr. White에게 설명을 요청하려고 하 는 상황이다. 따라서 Jean이 Mr. White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이다.
① 저는 생물학을 매우 좋아해서 그것을 전공하기로 결심했어요.
② 죄송하지만, 저는 수업을 따라갈 수 없었어요.
④ 죄송하지만, 선생님은 저희에게 이 자료를 공부하라고 말씀하시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⑤ 선생님의 강의는 제가 시험에서 만점을 받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 어요.
어휘와 어구 〉
• biology 생물학
• perfect score 만점
• answer sheet 답안지
• obviously 명백히, 분명히
• mark 표시하다


16~17
정답 〉 16 ② 17 ③
소재 〉 Gandhi에게 영향을 받은 지도자들
대본 〉
M: Hello, students. Last time, we talked about Mahatma Gandhi, one of the world’s most influential people of the 20th century. Today, we will look into great leaders who were inspired by him. The Dalai Lama, the religious and political leader of the Tibetan people,
 
www.ebsi.co.kr

 
has always said he has the greatest admiration for Gandhi. He has confessed that Gandhi has inspired him greatly. Another person who was inspired by Gandhi was Nelson Mandela from South Africa. He often confessed Gandhi’s ideas played a critical role in his movement to abolish racism in South Africa. Also, I’d like to mention John Lennon, an anti-war activist as well as a member of the legendary band The Beatles. He said that Gandhi had a significant influence on his music. His famous song “Give Peace  a Chance” became an anti-war song. Finally, I  have to add the most beloved civil rights leader in the US, Martin Luther King, Jr. He once said that Mahatma Gandhi showed him how to employ a non-violent civil rights movement to oppose racism aimed at African Americans.
해석 〉
남: 안녕하세요, 학생 여러분. 지난 시간에 우리는 20세기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중 한 사람인 Mahatma Gandhi에 관 해 이야기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그에게서 영감을 받은 위대한 지 도자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티베트 국민들의 종교적, 정치적 지 도자인 Dalai Lama는 자신이 Gandhi를 가장 존경한다고 항상 말했습니다. 그는 Gandhi가 자신에게 크게 영감을 주었다고 고 백했습니다. Gandhi에게 영감을 받은 또 다른 사람은 남아프리 카 공화국의 Nelson Mandela였습니다. 그는 자주 Gandhi의 신념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인종 차별주의를 폐지하고자 하는 자신의 운동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또한, 전설적 그룹인 The Beatles의 멤버이자 반전 활동가인 John Lennon 을 언급하고자 합니다. 그는 Gandhi가 자신의 음악에 중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유명한 노래 ‘Give Peace a Chance’는 반전 노래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민의 평등권 지도자인 Martin Luther King, Jr.를 덧붙여야 하겠습니다. 그는 Mahatma Gandhi가 아프리 카계 미국인을 겨냥하는 인종 차별주의에 반대하기 위해 비폭력 적인 시민의 평등권 운동을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자신에게 보여 주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문제 해설 〉
16 남자는 Gandhi에게 영향을 받은 지도자들을 소개하고 있으므 로, 남자가 하는 말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 ‘Gandhi의 영향을 받은 세계 지도자들’이다.
① 전 세계의 위대한 종교 지도자들
③ 영감을 주는 Gandhi의 글과 연설
④ 인권 운동의 역사
⑤ 비폭력 운동과 선구자들
17 Dalai Lama, Nelson Mandela, John Lennon, Martin Luther King, Jr.는 언급되었지만, ③ ‘Albert Schweitzer’는 언 급되지 않았다.
어휘와 어구 〉
• influential 영향력 있는
 
• inspire 영감을 주다
• admiration 존경, 감탄
• confess 고백하다, 인정하다
• critical 중요한, 중대한
• abolish 폐지하다
• racism 인종 차별주의
• legendary 전설적인, 전설의
• significant 중대한, 중요한, 의미 있는
• oppose 반대하다

250*250
250*250
Posted by 최 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