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50
250*250
728x90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20강 학업, 교육 활동 대본 및 정답

 

20 학업, 교육 활동_22006-0343_통파일.mp3
13.75MB

 

Listen to the Sentences:

Exercises

 

 

 

정답

 

20

기출 예제

학업, 교육 활동

본문 126~135

Exercises 01 02 03

07 08 09

04 05 06

10 11 12

01

| Script & Translation |

 

 

 

 

기출 예제

정답

 

| Script & Translation |

W: Okay, class. Before I let you go, I’d like to remind you about the 2021 Lakeside Essay Contest. As you know, the theme of this year is “messages from summer.” Last year, the contest was only open to freshmen. But this year, all students at Lakeside High School can participate. You can submit your essay to me by email. Don’t forget your essay should be no longer than three pages. Please start writing your essay today because the deadline is next Wednesday. You can check the results of the contest on July 3rd. The top 10 essays will be posted on our school website. I hope many of you participate in this contest! All right, everyone. See you next time.

: , 여러분. 보내드리기 전에, 여러분께 2021 Lakeside 에 세이 쓰기 대회에 대해 상기시키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알다 시피, 올해의 주제는 여름으로부터의 메시지입니다. 작년에, 그 대회는 1학년만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Lakeside 고등학교의 전교생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의 에세이를 제게 이메일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에세이는 3페이지를 넘으면 안 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마감일이 다음 주 수요일이기 때문에 오늘 에세이를 쓰기 시작하십시 오. 여러분은 73일에 대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 위 10개의 에세이는 학교 웹 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저는 여러분 중 많은 학생이 이 대회에 참가하기를 바랍니다! , 여러분. 다음에 만납시다.

| Topic & Situation | 2021 Lakeside 에세이 쓰기 대회

| Solution | 에세이 제출 마감일은 다음 주 수요일이라고 언급하 고 있으므로, 담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제출 마감은 다음 주 금요일이다.’이다.

| Words & Phrases |

remind 상기시키다 theme 주제 submit 제출하다 deadline

마감일 check 확인하다 post 게시하다

M: Good morning, fellow NSU colleagues! I’m Gordon Marshal, dean of the College of Communication Arts and Science. Your expertise is needed! We’re currently encouraging professors and researchers to register to be a judge for the undergraduate research presentation competition on March 30. This competition is a meaningful opportunity for our university’s young scholars to personally challenge themselves creatively and academically. As a judge, you’ll receive around 15-20 entries to judge, which will take around 4 hours. Your participation is highly valued and appreciated. Go to the university’s website to sign up. Hope you can be a part of this meaningful event!

: 안녕하세요, NSU 동료 여러분! 저는 Communication Arts and Science 대학의 학장 Gordon Marshal입니다. 여러분의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지금 교수와 연구 원들께 330일에 열리는 대학생 연구 발표 대회의 심사위 원으로 등록해 주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우 리 대학의 젊은 학자들이 직접 창의적으로 그리고 학문적으 로 스스로에게 도전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입니다. 심사위원 으로서, 여러분은 심사하게 될 약 15~20명 정도의 참가자를 받게 될 것이며, 이것은 약 4시간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여 러분의 참여는 매우 가치 있고 고맙게 여겨질 것입니다. 등록 하려면 우리 대학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여러분이 이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Topic & Situation | 대학생 연구 발표 대회의 심사위원 요청

| Solution | 남자는 교수와 연구원들에게 대학생 연구 발표 대회 의 심사위원으로 등록해 줄 것을 권장하면서, 심사위원으로서 하 게 될 일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그들의 참여가 매우 가치 있고 고맙게 여겨질 것이며, 이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 란다고 언급하고 있다. 따라서 남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대학생 연구 발표 대회의 심사위원 등록을 권장 하려고이다.

| Words & Phrases |

colleague 동료 dean 학장 expertise 전문 지식 scholar 학 자 academically 학문적으로 appreciate 고맙게 여기다, 진가를 알아보다

 

02

| Script & Translation |

W: Eddie, how was school today?

: 알겠어요.

 

정답

: 그냥 정직하게, 이번에는 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없다고 그

들에게 말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구나.

: 그렇게 할게요. 조언 감사합니다, 엄마.

 

Part | 소재편

M: Actually, something came up at school today, Mom. Some of my classmates are working on an environmental project, and they asked me to join them.

W: That’s good, right? You’re interested in environmental issues, huh?

M: Yes. But I’m so busy with student council and club activities these days.

W: If that’s the case, just say you can’t join the project.

M: It’s not easy though because they’re my close friends.

W: Sure, but if you never say no to anything, you’ll end up living according to what others want, not what you want.

M: You’re right.

W: If you want to be true to yourself, you need to learn how to say no.

M: I understand.

W: I think it would be wise just to be honest and tell them you can’t join the project this time.

M: I’ll do that. Thanks for your advice, Mom.

: Eddie, 오늘 학교 어땠니?

: 실은, 오늘 학교에서 어떤 일이 생겼어요, 엄마. 제 학급 친구 중 몇 명이 환경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걔들이 저에게 함 께 하자고 부탁했어요.

: 그거 잘됐네, 맞지? 너는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잖아, 그렇 지?

: . 하지만 제가 요즘 학생 자치 위원회와 동아리 활동으로 무척 바쁘거든요.

: 만일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냥 네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없 다고 말하렴.

: 하지만, 걔들이 저의 친한 친구들이기 때문에 그게 쉽지 않아 요.

: 그렇지, 하지만 만일 네가 어떤 것도 결코 거절하지 않는다 면, 너는 결국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에 따라서 살게 될 거야.

: 엄마 말씀이 맞아요.

: 만일 네가 네 믿음에 따라 행동하고 싶다면, 너는 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해.

| Topic & Situation | 상대방의 부탁 거절하기

| Solution | 학생 자치 위원회와 동아리 활동으로 바쁜 남자가 함 께 환경 프로젝트를 하자는 친한 친구들의 부탁을 받고 난감해 하 자, 여자는 남자가 어떤 것도 결코 거절하지 않는다면 그가 아니 라,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에 따라서 살게 되며, 자신의 믿음에 따 라 행동하고 싶다면 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여자의 의견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상 대방의 부탁을 거절할 필요가 있다.’이다.

| Words & Phrases |

student council 학생 자치 위원회 be the case 사실이다 end up -ing 결국 ~하게 되다 according to ~에 따라

 

 

정답

03

| Script & Translation |

W: Jayden, how’s the poster for Book Character Day going?

M: I finished a rough sketch, Ms. Perkins. Take a look, please.

W: You drew eyes in the two o’s of the word ‘book.’ That’s cool.

M: Thanks. And I made the y in the word ‘day’ into a Y-shaped bookcase.

W: That’s creative.

M: What do you think about Peter Pan putting his right hand up?

W: I think having Peter Pan is excellent. You read a couple of Peter Pan books in class, right?

M: Yeah. That’s why I drew him.

W: Good idea. And I like this heart-shaped image in the lower center.

M: Thanks. Then what do you think about how I put the date of the event?

W: It’s good. But I think you should also add the event place below the date.

M: Good point.

: Jayden, ‘책 속의 등장인물의 날포스터는 어떻게 되어 가고 있니?

: 대강의 스케치를 끝냈습니다, Perkins 선생님. 한번 봐 주세

 

.

: ‘book’이라는 단어의 두 o 안에 눈을 그렸네. 그거 멋지구나.

: 감사합니다. 그리고 ‘day’라는 단어에서 yY 모양의 책장 으로 만들었어요.

: 그거 창의적이네.

: 오른손을 들고 있는 피터 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 피터 팬을 그린 건 아주 잘한 것 같구나. 수업 시간에 피터 팬 책을 몇 권 읽었지, 그렇지?

: . 그래서 그를 그렸습니다.

: 좋은 생각이야. 그리고 나는 가운데 아래에 있는 이 하트 모 양의 이미지가 마음에 드는구나.

: 감사합니다. 그럼 제가 행사 날짜를 넣은 방식에 대해서는 어 떻게 생각하세요?

: 좋아. 하지만 날짜 아래에 행사 장소도 추가해야 할 것 같구 나.

: 좋은 지적이십니다.

| Topic & Situation | 책 속의 등장인물의 날 포스터

| Solution | 여자는 가운데 아래에 있는 하트 모양의 이미지가 마 음에 든다고 말했는데 그림에서는 책 모양의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림에서 대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이다.

| Words & Phrases |

character 등장인물, 캐릭터 rough 대강의, 거친 bookcase 책장

M: I’ll ask our classmates to send me fun pictures they took with him.

W: Cool. Then I’ll look for a site that makes class albums.

M: All right. He’ll love the album.

: Ryan, Jackson 수학 선생님께서 학교를 떠나실 거라는 얘 기 들었니?

: . 부모님께서 편찮으셔서 선생님이 그분들을 돌봐야 하신 대.

: 더 이상 그분을 못 보게 되다니 믿을 수가 없어. 나는 정말 선 생님이 그리울 거야.

: 나도 마찬가지야. 너는 그분이 학교 축제에서 우리와 함께 춤 을 췄던 때를 기억하니?

: . 그건 정말 재미있었어. 그분은 항상 우리의 활동에 참여 하기를 원하셨어.

: 맞아. 그리고 학교 행사에서 항상 우리의 사진을 찍으셨지.

: 나는 그 사진들을 소셜 미디어에 올렸어.

: , 방금 생각난 게 있어. 선생님께 작별 선물로 학급 앨범을 만들어 드리는 게 어떨까?

: 정말 좋은 생각이야! 반 친구들 모두가 그 생각을 마음에 들 어 할 거야.

: 내가 반 친구들에게 선생님과 함께 찍은 재미있는 사진을 보 내달라고 요청할게.

: 멋지다. 그럼 나는 학급 앨범을 만드는 사이트를 찾아볼게.

04

| Script & Translation |

: 알았어. 선생님은 앨범을 마음에 들어 하실 거야.

 

정답

| Topic & Situation | 학교를 떠나는 선생님을 위한 작별 선물

W: Ryan, did you hear that Mr. Jackson, our math teacher, is leaving?

M: Yes. I heard his parents are sick, so he has to take care of them.

W: I can’t believe we won’t see him anymore. I’ll really miss him.

M: Me, too. Do you remember when he danced with us at the school festival?

W: Yeah. That was so fun. He always wanted to get involved in our activities.

M: Right. And he always took pictures of us at school events.

W: I posted those on social media.

M: Oh, I just thought of something. Why don’t we make him a class album for a going-away present?

W: What a great idea! I think everyone in class will love that idea.

| Solution | 편찮으신 부모님을 돌보기 위해 학교를 떠나시는 Jackson 선생님에 관한 대화를 나누면서 남자가 선생님께 작별 선물로 학급 앨범을 만들어 드리자는 제안을 했고, 여자가 동의를 하자, 남자는 자신이 반 친구들에게 선생님과 함께 찍은 재미있는 사진을 보내달라고 부탁하겠다고 말했다. 따라서 남자가 할 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급우들에게 사진 전송 요청하기이다.

| Words & Phrases |

get involved in ~에 참여하다 going-away present 작별 선물

 

 

정답

05

| Script & Translation |

M: Hello, Ms. Miller. What brings you in today?

W: Hi. I’m looking for easels for the school art club.

M: All right. We have two types, aluminum and wooden.

W: How much are the aluminum ones?

 

 

Part | 소재편

M: They’re $35 each.

W: Hmm. That’s a bit too much for the budget. How about the wooden easels?

M: They’re normally $25, but they’re on sale for $20 right now. That’s a really good price. And I think they’ll work perfectly for your students.

W: Great! I’ll take 5 of them.

M: Okay. Do you need anything else?

W: Yes. I also need some paint brush holders.

M: We have silicone and metal ones right here. Silicone ones are $10 each and metal ones are $12 each.

W: I think the silicone ones are safer than the metal ones for students. I’ll take 5 of the silicone holders.

M: Okay. And since you’re spending over $100, you get 10% off the total price.

W: Wonderful. Here’s the school credit card.

: 안녕하세요, Miller 선생님. 오늘은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 : 안녕하세요. 학교 미술 동아리를 위해 이젤을 찾고 있습니다. : 알겠습니다. 알루미늄 제품과 나무 제품, 두 종류가 있습니

.

: 알루미늄 이젤은 얼마인가요?

: 그것들은 하나에 35달러입니다.

: . 그 가격은 예산에 비해 약간 너무 비쌉니다. 나무 이젤은 어떻습니까?

: 그것들이 보통은 25달러입니다만, 지금은 20달러에 할인 판 매 중입니다. 그것은 정말 좋은 가격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학생들을 위해 완벽하게 제 기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 좋습니다! 그것들을 5개 사겠습니다.

: . 더 필요한 것 있으십니까?

: . 그림 붓 홀더도 몇 개 필요합니다.

: 실리콘 제품과 금속 제품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실리콘 홀 더는 각각 10달러이고 금속 홀더는 각각 12달러입니다.

: 학생들을 위해서는 실리콘 홀더가 금속 홀더보다 더 안전할 것 같아요. 실리콘 홀더 5개를 사겠습니다.

: .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100달러를 넘게 쓰시므로 총가격 에서 10% 할인을 받으십니다.

: 좋습니다. 여기 학교 신용 카드가 있습니다.

| Topic & Situation | 학교 미술 동아리 물품 구입

| Solution | 여자는 20달러짜리 나무 이젤 5개와 10달러짜리 실 리콘 붓 홀더 5개를 사겠다고 했으므로 총 150달러를 지불해야 하는데, 총가격에서 10% 할인을 받았으므로 여자가 지불할 금액 은 ‘$135’이다.

| Words & Phrases |

easel 이젤 aluminum 알루미늄의; 알루미늄 budget 예산

normally 보통은, 정상적으로 silicone 실리콘 metal 금속

 

 

정답

06

| Script & Translation |

W: Hi, Jack. Where are you going?

M: Hi, Sandra. I’m on my way to the school gym.

W: Oh, for your basketball club?

M: No. I actually quit the basketball club.

W: Really? I thought you really liked basketball.

M: I did. And I still like it. But I quit to join the soccer club. I recently realized how much I love playing soccer.

W: That’s cool. Then why are you going to the gym?

M: There’s a job fair today and tomorrow. Don’t you know about it?

W: Oh, yeah, that’s right. I know about it.

M: I just want to see what it’s like. Maybe I’ll find something I’m interested in.

W: That’s a good idea. I’d also like to go, but I have to finish a big history report by Monday.

M: I see. See you later.

: 안녕, Jack. 어디 가는 중이니?

: 안녕, Sandra. 학교 체육관에 가는 중이야.

: , 네 농구 동아리 때문에?

: 아니. 실은 농구 동아리를 그만뒀어.

: 정말이니? 네가 정말로 농구를 좋아한다고 생각했었는데.

: 그랬었지. 그리고 아직도 좋아해. 하지만 축구 동아리에 가입 하기 위해 그만뒀어. 최근에 내가 축구를 하는 것을 얼마나 많이 좋아하는지 깨달았어.

: 그거 멋지네. 그러면 체육관에는 왜 가니?

: 오늘과 내일 취업 박람회가 있어. 그것에 대해 모르니?

: , , 맞아. 그것에 대해 알고 있어.

: 그것이 어떤지 그저 보고 싶어. 어쩌면 내가 관심 있는 것을 찾을지도 몰라.

: 좋은 생각이네. 나도 가고 싶지만, 중요한 역사 보고서를 월 요일까지 끝내야 해.

: 알겠어. 나중에 보자.

| Topic & Situation | 취업 박람회

| Solution | 여자가 남자에게 체육관에 가는 이유를 묻자, 남자는 취업 박람회가 있어서 보고 싶어서 간다고 말하고 있으므로 남자

 

가 체육관에 가는 이유는 취업 박람회를 둘러보려고이다.

| Words & Phrases |

gym 체육관(= gymnasium) quit 그만두다 job fair 취업 박람회

big 중요한

: 그리고 수상자들의 작품들이 Oakville 중학교에서 전시될 거야.

: 알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Johnson 선생님.

| Topic & Situation | Oakville Community Art Contest

| Solution | Oakville Community Art Contest에 관해 대화

07

| Script & Translation |

를 나누고 있는데, 대회 주제, 출품작 수, 참가자 연령 제한, 수상

 

정답

작 전시 장소는 언급되었지만 수상 인원은 언급되지 않았다.

| Words & Phrases |

M: Hi, Maria. I received an email about the Oakville Community Art Contest. I thought you might be interested in it.

W: Hello, Mr. Johnson. Yeah, I’d love to enter that.

M: That’s what I thought.

W: Thanks. Is there a theme for this year’s contest?

M: Yeah. It’s “traveling with family.”

W: That’s good. I went on a fun trip with my family last summer. What’s the deadline for submitting pieces?

M: It’s October 15th.

W: Good. I have enough time to prepare. How many pieces of art can people submit?

M: Only one piece per person.

W: Is there an age limit?

M: No. It’s open to everybody.

W: Great.

M: And the winners’ pieces will be displayed at Oakville Middle School.

W: I see. Thank you for letting me know, Mr. Johnson.

: 안녕, Maria. Oakville Community Art Contest에 대한 이메일을 받았단다. 네가 그것에 관심이 있을 것 같았다.

: 안녕하세요, Johnson 선생님. , 그 대회에 참가하고 싶어 요.

: 나도 그럴 거라고 생각했단다.

: 감사합니다. 올해 대회의 주제가 있나요?

: 그렇단다. 주제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란다.

: 그거 좋네요. 지난여름에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여행을 갔었 어요. 작품 제출 마감일이 언제인가요?

: 1015일이란다.

: 잘됐네요. 준비할 충분한 시간이 있어요. 사람들이 얼마나 많 은 작품을 제출할 수 있나요?

: 한 사람당 딱 한 작품이란다.

: 연령 제한이 있나요?

: 아니.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단다.

: 잘됐네요.

enter 참가하다 theme 주제 submit 제출하다 piece 작품

age limit 연령 제한 winner 수상자

 

 

정답

08

| Script & Translation |

W: Lucas, come look at this website. The winter ski camp programs have just been posted.

M: Oh, cool. Let’s sign up for one.

W: Let’s do it. Which one do you think we should join?

M: Well, we already have plans at Christmas, so this one is out.

W: Right. Besides, we’re beyond the beginner level.

M: For sure. Oh, look. This one is advanced.

W: Yeah. I think that’s too high for our level.

M: I agree. Let’s take one of the others. How much do you think we should spend?

W: Umm, I’d rather not spend more than $500.

M: Me, neither. Then we’re down to these two. The more expensive one has a group size of 6 people, and the cheaper one has a group size of 10 people.

W: The smaller the group size, the better. I think we could learn more in a smaller group. So let’s sign up for this program.

M: Sounds good.

: Lucas, 와서 이 웹 사이트 좀 봐. 겨울 스키 캠프 프로그램들 이 막 올라왔네.

: , 좋은데. 하나 등록하자.

: 그렇게 하자. 우리는 어느 것에 등록해야 할까?

: , 우리는 이미 크리스마스에 계획이 있어서, 이것은 제외 네.

: 맞아. 뿐만 아니라 우리는 초급자 수준을 넘어섰어.

: 물론이지. , 이것 봐. 이것은 상급자용이야.

: 그러네. 그것은 우리 수준에 비해 너무 높은 것 같아.

: 나도 동의해. 나머지 중 하나를 고르자. 우리가 얼마를 써야

 

한다고 생각하니?

: , 나는 500달러를 넘게 쓰지 않는 게 좋겠어.

: 나도 그래. 그러면 우리에게 이 2개밖에 남지 않았네. 더 비 싼 것은 6명이 한 그룹이고, 더 싼 것은 10명이 한 그룹이야.

: 그룹 크기가 작을수록 더 좋아. 더 작은 그룹에서 더 많이 배 울 수 있을 거야. 그러니 이 프로그램에 등록하자.

: 좋은 생각이야.

| Topic & Situation | 겨울 스키 캠프 프로그램

| Solution | 두 사람은 날짜는 크리스마스를 포함하지 않아야 하 고, 초보자와 상급자 수준은 제외하고, 비용은 500달러를 넘지 않으며 인원이 적은 그룹의 스키 캠프 프로그램을 선택했으므로, 두 사람이 등록할 겨울 스키 캠프 프로그램은 이다.

| Words & Phrases |

sign up for ~에 등록하다 advanced 상급의, 고급의 level 수준

be down to ~밖에 남지 않다 intermediate 중급의

확실하진 않지만, 너는 그것을 캠퍼스 서점에서 살 수 있어.

, 나도 온라인으로 그것을 주문했는데, 아직 못 받았어.

물론이지, 우리가 받는 과제의 대부분이 그 책에서 나올 거야.

| Words & Phrases |

semester 학기 definitely 분명히

 

 

정답

10

| Script & Translation |

M: Mia, I saw you studying German yesterday. Are you taking a German class nowadays?

W: No. I’m just studying on my own. I want to become an opera singer.

M: Wow, that’s cool. Are there a lot of operas in German?

W: Exactly. That’s why I’m studying German.

: Mia, 나는 네가 어제 독일어를 공부하는 거 봤어. 요즘 독일 어 수업을 듣고 있니?

09

| Script & Translation |

: 아니. 그냥 혼자 공부하고 있어. 나는 오페라 가수가 되고 싶 어.

 

정답

: , 그거 멋지다. 그래서 독일어로 된 오페라가 많이 있니?

 

Part | 소재편

W: Kevin, have you bought the history textbook yet? I tried to get a copy at the campus bookstore, but they were all sold out.

M: I ordered it online, and I’ve already got it. You should order it online, too.

W: You’re probably right. Do you think it’ll arrive before next week, when the semester starts?

M: Yeah, if you order it today, you’ll definitely get it before then.

: Kevin, 벌써 역사 교과서 샀니? 캠퍼스 서점에서 한 권을 사 려고 했는데, 매진됐어.

: 나는 온라인으로 주문했고, 이미 받았어. 너도 온라인으로 주 문해야 해.

: 네 말이 맞을 거야. 학기가 시작되는 다음 주 전에 도착할 것 같니?

: 그래, 네가 오늘 주문하면, 그 전에 분명히 받을 거야.

| Topic & Situation | 역사 교과서 구입

| Solution | 남자가 여자에게 캠퍼스 서점에서 매진된 역사 교과 서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라고 하자, 여자는 남자에게 학기가 시작 되기 전에 도착할 것으로 생각하는지 묻고 있다. 따라서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그래, 네 가 오늘 주문하면, 그 전에 분명히 받을 거야.’이다.

그럼 내가 내 역사 교과서를 주문할 때 네 것도 주문할게.

: 그렇고말고. 그래서 내가 독일어를 공부하고 있는 거야.

| Topic & Situation | 오페라 가수가 되기 위한 외국어 공부

| Solution | 오페라 가수가 되고 싶은 여자가 독일어를 공부하고 있다고 하자, 남자는 멋지다고 하면서 독일어로 된 오페라가 많은 지 묻고 있다. 따라서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그렇고말고. 그래서 내가 독일어를 공부하 고 있는 거야.’이다.

몰라. 나는 오페라에 관심이 없어.

맞아. 독일어에는 사투리가 많아.

, 그래. 그래서 내가 독일어 수업을 듣고 있어.

꼭 그렇지는 않아. 나는 벌써 오페라 가수가 되기를 포기했어.

| Words & Phrases |

on one’s own 혼자서 dialect 사투리

 

 

정답

11

| Script & Translation |

W: Paul, do you have a minute?

M: Yes, Ms. Brown.

W: A new student named Ben Jones is transferring to our school next week.

M: Oh, that’s great.

W: So, I wonder if you can give him a school tour

 

sometime before next Monday.

M: Sure, I’d love to. When would be good?

W: Ben said any time this weekend is possible. When is convenient for you?

M: Saturday morning is good. I work at the library in the afternoon. And I’m going on a picnic with my family on Sunday.

W: Okay. Saturday morning should be fine with Ben. Could you make plans with him? I’ll give you his phone number.

M: Sure. I’ll call him to figure out the time and place to meet up.

W: That’d be great. He’ll really appreciate your help.

M: No problem. I’m happy to show him around the school.

: Paul, 시간 좀 있니?

: , Brown 선생님.

: Ben Jones라는 전학생이 다음 주에 우리 학교로 전학을 올 거야.

: , 잘됐네요.

: 그래서, 네가 다음 월요일 전에 그에게 학교 견학을 시켜 줄 수 있는지 궁금해.

: 물론이죠, 그러고 싶어요. 언제가 좋을까요?

: Ben이 이번 주말이면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했어. 너한테는 언제가 편하니?

: 토요일 아침이 좋아요. 저는 오후에 도서관에서 일해요. 그리 고 일요일에 가족들과 소풍 갈 거예요.

: 좋아. Ben에게도 토요일 아침이 괜찮을 거야. 네가 그와 함 께 계획을 세울 수 있니? 내가 그의 전화번호를 알려줄게.

: 물론이죠. 제가 그에게 전화해서 만날 시간과 장소를 알아볼 게요.

: 잘됐네. 그는 너의 도움에 정말 고마워할 거야.

: 괜찮아요. 제가 그에게 학교를 구경시켜 줄 수 있어서 기뻐 요.

| Topic & Situation | 전학생에게 학교 안내하기

| Solution | 여자는 남자에게 새로 전학을 올 학생과 주말에 만나 학교 안내를 해 달라고 부탁하고, 남자가 전학생에게 전화를 걸어 만날 시간과 장소를 알아본다고 하자 여자는 전학생이 남자에게 고마워할 거라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괜찮아요. 제가 그에게 학 교를 구경시켜 줄 수 있어서 기뻐요.’이다.

알겠어요. 제가 그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가 다음 주에 만날 수 있는지 물어볼게요.

천만에요. 그가 이제는 우리 학교에 익숙하리라 생각해요.

저도 그에게 고마워요. 그는 주말마다 제가 공부하는 것을 도 와줘요.

. 저는 새 학교로 전학 가서 새 친구들을 사귀게 되어 너무 신나요.

| Words & Phrases |

transfer 전학하다, 옮기다 convenient 편리한 figure out 알아 내다 appreciate 고맙게 여기다 be familiar with ~에 익숙하다 grateful 고마워하는

 

 

정답

12

| Script & Translation |

W: Stella and Anton are cousins. They are both in high school, attending different schools in different cities. They often talk about school life and seek advice from each other through social media. Today, Stella and Anton are talking about their upcoming final exams on social media. Anton says he’s worried because he’s having trouble concentrating on studying for his exams these days. Stella knows that Anton spends a lot of time watching online videos. She thinks it affects his concentration on studying, so she wants to tell him that he should stop doing it.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Stella most likely say to Anton?

Stella: You’d better quit watching online videos so you can concentrate on studying.

: StellaAnton은 사촌입니다. 그들은 둘 다 고등학교에 다 니고 있고, 다른 도시에서 다른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 들은 종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학교생활에 관해 이야기하고 서로의 조언을 구합니다. 오늘, StellaAnton은 소셜 미디 어로 다가오는 기말고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Anton은 요즘 시험공부에 집중하기가 힘들어 걱정된다고 말 합니다. StellaAnton이 온라인 동영상을 보는 데 많은 시 간을 보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그의 공부 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해서, 그에게 그것을 그만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StellaAnton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Stella: 너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보는 것을 그만두는 것이 좋을 거야.

| Topic & Situation | 지나친 온라인 동영상 시청으로 인한 집 중력 저하

 

 

Part | 소재편

| Solution | 다른 도시에서 다른 학교에 다니는 사촌지간인 Stella Anton은 소셜 미디어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요즘 시험공 부에 집중하기가 힘들어 걱정된다는 Anton의 말을 듣고 StellaAnton이 온라인 동영상을 보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그 것이 그의 집중력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그만두어야 한 다고 말하고 싶어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StellaAnton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너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보는 것을 그만두는 것이 좋을 거야.’이다.

더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바꿔보는 건 어때?

너는 시험이 끝날 때까지 밤늦게까지 공부해야 해.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찾아보는 게 어때?

우리가 시험공부를 할 수 있도록 당분간 소셜 미디어로 이야기 하지 말자.

| Words & Phrases |

attend (~) 다니다, 출석하다 seek 구하다, 찾다 upcoming 다 가오는 have trouble -ing ~하기가 힘들다 concentrate 집중 하다 affect 영향을 주다 quit 그만두다

 

 

250*250
250*250
Posted by 최 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