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50
250*250
728x90
2019학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4회 정답, 및 대본
01
정답 > ③
소재 > 파스타 요리법 공유
대본 >
W: How do you like the cream pasta, Jeremy?
M: I love it, Claire! How did you make it taste so good?
W: Oh, do you want me to give you the recipe?
M:
해석 >
여: 크림 파스타 맛이 어떤가요, Jeremy?
남: 정말 좋아요, Claire!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만들었어요?
여: 오, 요리법을 알려 드릴까요?
남: 그럼요. 저도 똑같은 맛이 나게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문제 해설 > 여자가 만든 크림 파스타가 맛있다고 하는 남자에게 여자 가 요리법을 알려 주겠다고 제안하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그럼요. 저도 똑같은 맛이 나게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이다.
① 미안해요. 제가 적어 놓은 요리법을 찾을 수가 없어요.
② 괜찮아요. 드시고 싶은 건 뭐든지 드세요.
④ 문제없어요. 크림을 더 넣으면 더 맛있어질 겁니다.
⑤ 물론이에요. 먼저 건면과 올리브 오일이 필요해요.
어휘와 어구 >
• recipe 요리법
• the same way 똑같이
02
정답 > ③
소재 > 상자 옮기기
대본 >
M: Julie, what are you doing with all those boxes in your arms?
W: Hi, Paul. I’m bringing them to the auditorium.
M: It looks like the one on the top is going to slip off. Let
me give you a hand.
W:
해석 >
남: Julie, 너의 품에 그 모든 상자들을 안고 무엇을 하고 있는 거니?
여: 안녕, Paul. 나는 이것들을 강당으로 가져가고 있어.
남: 맨 위의 상자가 미끄러져 떨어질 것 같아. 내가 도와줄게.
여: 정말 고마워. 이 두 개만 가져가 줘.
문제 해설 > 여러 개의 상자를 가득 안고 가는 여자에게 남자가 도와주 겠다고 제안하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 한 것은 ③ ‘정말 고마워. 이 두 개만 가져가 줘.’이다.
① 너의 잘못이 아니야. 네가 그것들을 가져오는 것을 도와줄게.
② 좋은 생각이야. 며칠 뒤에 전화할게.
④ 걱정 마. 내가 당장 강당에서 빠져나갈게.
⑤ 괜찮아. 나는 막 강당에서 그것들을 가져왔어.
어휘와 어구 >
• auditorium 강당
• slip off 미끄러져 떨어지다
03
정답 > ④
소재 > 박물관 개관일 연기
대본 >
W: Hello, listeners in the St. George area. I’m Jenny Henderson, director of the MONA Museum, and I have an announcement regarding the opening of the museum on the 8th of April. The date was chosen as we expected our exhibition areas would be ready for viewing by that time. However, due to circumstances beyond our control, we’ve been told we must adapt the plan. This means we’ll not be able to open on the 8th of April. We hope to open the museum very soon and will post the new date on our website after it’s fixed. We’re sorry about any inconvenience this may cause. Thank you.
해석 >
여: St. George 지역의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MONA 박물관의 관장인 Jenny Henderson으로, 4월 8일 박물관 개관 과 관련된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가 그때까지 우리의 전시실이 관 람 준비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에 이 날짜가 선택되었습니 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우리는 그 계획을 조정해 야만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4월 8일에 개관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곧 박물관을 개관하기 를 바라며 날짜가 확정된 후 우리 웹사이트에 새로운 날짜를 게시 하겠습니다. 이로 인해 야기될 수도 있는 불편에 대해 사과드립니 다. 감사합니다.
문제 해설 > 지역 라디오 청취자들을 대상으로 박물관의 전시 준비가 완료되지 않아 계획된 날짜에 개관할 수 없음을 알리는 내용이므로, 여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이다.
www.ebsi.co.kr
어휘와 어구 >
• announcement 소식, 발표
• exhibition 전시, 전시회
• adapt 조정하다, 적응하다
• post (웹사이트에 정보·사진을) 게시하다[올리다]
• inconvenience 불편
04
정답 > ①
소재 > 공공 미술
대본 >
M: Sally, look at that statue of a mother holding a baby over there.
W: That’s new.
M: I think the city installed it when they renovated the park.
W: It really enhances the park, Harry.
M: Yeah. I think it’s great that the city displays art pieces in public spaces so everyone can enjoy them.
W: Yeah. Public art adds a little unexpected enjoyment. M: Right. It also enhances the overall look of the city. W: Yes. It makes the city more unique.
M: For sure.
W: In some cities, public art even contributes to tourism revenue. Think of the Statue of Liberty.
M: I haven’t thought about that. Public art benefits both people and the city.
W: It sure does. Oh, look at the time. We’ve got to get back to work. We’ll be late for the meeting.
M: Oh, okay.
해석 >
남: Sally, 저기 아기를 안고 있는 엄마의 조각상을 봐요.
여: 새로운 것이군요.
남: 시에서 공원을 개조할 때 저 조각상을 설치한 것 같아요.
여: 정말 공원의 가치를 높이네요, Harry.
남: 그래요. 시가 모든 이들이 미술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공공장소 에 그것들을 전시하는 것은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여: 그래요. 공공 미술은 약간의 뜻밖의 즐거움을 더해 주지요. 남: 맞아요. 그것은 또한 도시의 전체적 모습을 향상시켜요. 여: 네. 그것이 도시를 더 특색 있게 만들잖아요.
남: 그렇고말고요.
여: 어떤 도시에서는, 공공 미술이 관광 수입에도 기여하지요. 자유의 여신상을 생각해 봐요.
남: 저는 그것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공공 미술이 사람과 도 시 모두에게 유익하군요.
여: 정말 그래요. 오, 시간 좀 봐요. 다시 업무에 복귀해야 해요. 회의 에 늦겠어요.
남: 오, 알겠어요.
문제 해설 > 공공장소에 전시된 미술 작품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 고, 도시의 전체 모습을 향상시키며, 관광 수입에도 기여한다는 장점 을 이야기하고 있으므로 두 사람이 하는 말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 은 ①이다.
어휘와 어구 >
• statue 조각상
• install 설치하다
• renovate 개조하다
• enhance (~의 가치를) 향상시키다[높이다]
• contribute to ~에 기여하다
05
정답 > ②
소재 > 경기 출전 시간
대본 >
M: How’s your back, Amy?
W: It’s a lot better. I’ve been doing a lot of muscle- strengthening exercises.
M: Sounds good. You’ll be back in shape soon.
W: Yeah. I’m hoping to play in our next game. And I need to talk to you about the game.
M: Sure. What would you like to talk about?
W: My playing time. I want to get more of it.
M: Well, we have some more experienced players on the team.
W: I know. But I think I also have some good skills like a jump shot. I averaged 18 points and 15 rebounds in the last season.
M: That’s true... [Pause] Let’s wait until the day of the game. If your back feels good, I’ll consider giving you more playing time.
W: Okay, thanks.
M: You’re going to be at practice, right?
W: Yes.
M: Okay. See you then.
해석 >
남: 허리는 좀 어때, Amy?
여: 훨씬 나아요. 저는 근육 강화 운동을 많이 해 오고 있어요.
남: 그거 좋군. 너는 곧 정상으로 돌아올 거야.
여: 네. 우리 팀의 다음 경기에서 뛰고 싶어요. 그리고 그 경기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어요.
남: 그래. 무엇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니?
여: 제 출전 시간이요.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얻고 싶어요.
남: 글쎄, 우리는 팀에 더 능숙한 선수들이 좀 있잖니.
여: 알아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 제게는 또한 점프슛 같은 좋은 기술 들이 좀 있어요. 지난 시즌에 저는 평균 18점을 득점했고 15개의 리바운드를 했는걸요.
남: 그건 사실이지… [잠시 후] 경기일까지 기다려 보자. 너의 허리가
나으면 너에게 출전 시간을 더 줄 것을 고려하겠어.
여: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 연습에 오지, 그렇지?
여: 네.
남: 그래. 그때 보자.
문제 해설 > 경기 출전 시간을 더 달라는 여자와 부상에서 회복하면 출 전 시간을 늘리는 것을 고려해 보겠다고 말하는 남자의 대화이므로, 두 사람의 관계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이다.
어휘와 어구 >
• be back in shape (컨디션이) 정상으로 돌아오다
06
정답 > ③
소재 > 도보로 등교하기 캠페인 포스터
대본 >
W: What are you doing, Tim?
M: I’m finalizing the poster for our ‘Walk to School’ campaign. What do you think?
W: It’s very nice. I love the slogan ‘Walk to School and Save the Earth’ at the top.
M: Thanks. I also added the rainbow under the slogan. I thought it would look pretty.
W: It sure does.
M: I drew these three children holding hands on the earth to represent the students of our school.
W: Great idea. The building on the bottom side of the earth is our school, right?
M: Exactly.
W: It looks like the school is upside down!
M: Yeah. I drew some flowers on the bottom right side of the poster to represent our school’s green environment.
W: You did a great job. This will really help promote our campaign!
해석 >
여: 뭐 하는 중이니, Tim?
남: 우리의 ‘도보로 등교하기’ 캠페인 포스터를 마무리하고 있어. 어때 보여?
여: 아주 멋진데. 맨 위에 있는 ‘도보로 등교하여 지구를 구하라’라는 구호가 참 좋다.
남: 고마워. 또한 구호 아래에 무지개를 추가했어. 예뻐 보일 것이라 고 생각했거든.
여: 정말로 그래.
남: 우리 학교 학생들을 나타내려고 지구 위에서 손을 잡고 있는 이 세 명의 아이들을 그렸어.
여: 좋은 생각이야. 지구의 아래쪽 건물은 우리 학교지, 그렇지?
남: 맞아.
여: 학교가 마치 뒤집힌 것처럼 보인다!
남: 응. 포스터의 오른쪽 아래에 우리 학교의 녹색 환경을 나타내기
위해 꽃을 좀 그렸어.
여: 정말 잘 해냈어. 이것은 우리 캠페인을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야!
문제 해설 > 대화에서 지구 위에서 아이들이 손을 잡고 있다고 하였으 나, 제시된 그림에서 아이들은 손을 잡고 있지 않으므로, 대화의 내용 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③이다.
어휘와 어구 >
• upside down 뒤집혀, 거꾸로
07
정답 > ④
소재 > 캠핑 준비
대본 >
W: Honey, we’re almost ready to leave for our camping trip.
M: I’m excited. This is my first time camping.
W: You’ll love it. We can enjoy the campfire, the relaxing sound of crickets, and the stars in the sky.
M: Yeah. I can’t wait. What have we packed so far?
W: I’ve loaded the tent, clothes, food, and even the first aid kit into the car.
M: Great. Do we have everything then?
W: I think so. Oh, be sure to bring the cell phone charger. M: But we’ll be camping. How are we going to plug it in? W: There’s a post with an electrical outlet in our campsite. M: Oh, okay. The charger is in our bedroom.
W: Could you go get it? I’ll start the car and turn on the air conditioner.
M: All right.
해석 >
여: 여보, 우리의 캠핑 여행을 갈 준비가 거의 다 되었어요.
남: 신나네요. 저는 캠핑을 처음 해 보거든요.
여: 아주 좋아할 거예요. 우리는 캠프파이어, 편안한 귀뚜라미 소리, 그리고 하늘의 별들을 즐길 수 있어요.
남: 네. 어서 빨리 가고 싶어요. 지금까지 우리가 무엇을 챙겼죠?
여: 텐트, 옷, 음식, 그리고 구급상자까지 차에 실었어요.
남: 좋아요. 그러면 다 챙긴 건가요?
여: 그런 것 같아요. 오, 휴대 전화 충전기를 꼭 가져가요.
남: 하지만 우리는 캠핑을 할 거잖아요. 휴대 전화 충전기의 플러그를 어떻게 꽂을 건데요?
여: 우리의 캠핑장에 전기 콘센트가 있는 기둥이 있어요.
남: 아, 알겠어요. 충전기는 우리 침실에 있어요.
여: 가서 그걸 가져와 줄 수 있어요? 제가 차에 시동을 걸고 에어컨을 켜 둘게요.
남: 그래요.
문제 해설 > 침실에 휴대 전화 충전기가 있다는 남자의 말에 여자가 가 서 그것을 가져와 달라고 부탁하고 있으므로, 대화에서 여자가 남자 에게 부탁한 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이다.
www.ebsi.co.kr
어휘와 어구 >
• cricket 귀뚜라미
• load (짐을) 싣다
• first aid kit 구급상자
• post 기둥
• electrical outlet 전기 콘센트
08
정답 > ①
소재 > 영어 말하기 대회 준비
대본 >
M: Hey, Nancy. You seem to be busy.
W: Hi, Steve. I’m writing my script for Dream University’s English Speech Contest.
M: When is it due?
W: Well, I need to videotape my speech and upload it to their website by next Friday. So I’m planning to finish writing the script by Friday this week.
M: Oh, okay. Then maybe you can go to an orchestra concert with me on Saturday.
W: That sounds like fun. What time is it at?
M: Two.
W: Oh, no. I can’t make it at two on Saturday.
M: Why not? You said you’ll finish writing the script by Friday. Are you going to videotape your speech on Saturday?
W: No, I can do that next week. But I have an appointment with my English teacher on Saturday. She’s going to review my script and comment on it.
M: I see. Well, I’ll ask Jerry to go with me then. I hope you win the contest.
W: Thanks. I’m sorry I can’t go to the concert. Have fun.
해석 >
남: 안녕, Nancy. 너 바빠 보인다.
여: 안녕, Steve. Dream 대학교의 영어 말하기 대회를 위한 내 대본 을 쓰고 있어.
남: 언제 마감이야?
여: 음, 내 연설을 녹화해서 다음 금요일까지 대학교 웹사이트에 올려 야 해. 그래서 나는 이번 주 금요일까지 대본 쓰기를 마칠 계획이 야.
남: 아, 그래. 그러면 아마도 토요일에 나와 오케스트라 연주회에 갈 수 있겠다.
여: 재미있겠네. 몇 시야?
남: 두 시.
여: 오, 안 돼. 난 토요일 두 시엔 갈 수 없어.
남: 왜 안 돼? 금요일까지 대본 쓰기를 마칠 거라고 했잖아. 토요일에 너의 연설을 녹화할 거니?
여: 아니, 그건 다음 주에 할 수 있어. 하지만 나는 토요일에 영어 선
생님과 약속이 있어. 선생님께서 내 대본을 검토하시고 코멘트를 해 주실 거야.
남: 알겠어. 음, 그러면 Jerry에게 같이 가자고 해 볼게. 네가 대회에 서 우승하길 바랄게.
여: 고마워. 연주회에 가지 못해서 미안해. 재미있게 보내.
문제 해설 > 여자가 영어 말하기 대회를 준비하는 상황이다. 남자가 토 요일에 열리는 연주회에 같이 가자고 청하지만, 여자는 영어 선생님과 대본 검토 약속이 있어서 갈 수 없다고 했으므로, 여자가 연주회에 갈 수 없는 이유는 ①이다.
어휘와 어구 >
• script 대본
• appointment 약속
• review 검토하다
09
정답 > ④
소재 > 동물원 입장료와 사파리 투어 비용
대본 >
M: Welcome to the Happy Land Zoo. How may I help you?
W: Hi, I’d like to buy some admission tickets. How much are they?
M: They’re $20 for adults and $10 for children under twelve.
W: Two adult tickets and one child ticket, please. And we’d like to take the safari tour. Do I need to buy the separate tickets for that?
M: Yes. The safari tour is $30 for adults and $20 for children.
W: I’ll buy two safari tickets, one for an adult and one for a child.
M: All right. How are you paying for the tickets?
W: With a credit card. I can get 10% off the total with this card, right?
M: That’s correct. [Typing sound] Here are your tickets and credit card. Have a nice time here!
W: Thanks.
해석 >
남: Happy Land 동물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 까요?
여: 안녕하세요, 입장권을 좀 사고 싶습니다. 입장권이 얼마지요?
남: 성인은 20달러이고 12세 미만 어린이들은 10달러입니다.
여: 성인 티켓 두 장과 어린이 티켓 한 장 주세요. 그리고 사파리 투어 를 하고 싶은데요. 그건 티켓을 따로 사야 하나요?
남: 네. 사파리 투어는 성인은 30달러이고 어린이는 20달러입니다.
여: 성인 티켓 한 장과 어린이 티켓 한 장, 두 장의 사파리 티켓을 살 게요.
남: 알겠습니다. 티켓은 어떻게 계산하실 겁니까?
여: 신용 카드로요. 이 카드로 총 금액에서 10퍼센트 할인을 받을 수 있지요, 그렇죠?
남: 맞습니다. [타자 치는 소리] 여기 손님의 티켓과 신용 카드가 있습 니다. 여기에서 좋은 시간 보내세요!
여: 감사합니다.
문제 해설 > 여자는 20달러인 성인 입장권 두 장과 10달러인 어린이 입장권 한 장을 샀고, 이에 추가로 30달러짜리 성인용 사파리 티켓 한 장과 20달러짜리 어린이용 사파리 티켓 한 장을 사서 총 100달러 를 내야 한다. 하지만 신용 카드로 총 금액의 10퍼센트인 10달러를 할인받았으므로, 여자가 지불한 금액은 ④ ‘90달러’이다.
어휘와 어구 >
• admission ticket 입장권
10
정답 > ④
소재 > 영화 축제
대본 >
W: Honey, what do you want to do this weekend?
M: Well, we’ve been working so hard for the past two weeks. I think we should do something exciting.
W: Hmm... Check out this flyer. It says that the Harrison Film Festival will be held in town. How does that sound?
M: Sounds interesting. When is it?
W: It’s from August 12th through the 17th. It starts this weekend.
M: Perfect. Do you know how many movies there are going to be?
W: It says here in the flyer that there’ll be more than a hundred film screenings. The film screenings will be held in theaters around the Brian Square.
M: I see.
W: And there’s a special event, too.
M: What is it?
W: There’s a question and answer session with some of the filmmakers and the audience.
M: That sounds like fun. Let’s go there this weekend. I can’t wait!
해석 >
여: 여보, 이번 주말에 무엇을 하고 싶어요?
남: 글쎄요, 지난 두 주간 우리는 정말 열심히 일했어요. 제 생각에 무 언가 신나는 것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여: 흠… 이 광고 전단 좀 봐요. Harrison Film Festival이 시내에 서 열린대요. 어때요?
남: 재미있겠네요. 언제 하나요?
여: 8월 12일부터 17일까지요. 이번 주말에 시작해요.
남: 완벽해요. 영화가 몇 편이나 상영될 건지 알아요?
여: 여기 전단지에는 백 편이 넘는 영화 상영이 있을 거라고 쓰여 있
어요. 영화 상영은 Brian Square 주변의 극장들에서 열릴 거예 요.
남: 그렇군요.
여: 그리고 특별 행사도 있어요.
남: 그건 뭐죠?
여: 일부 영화 제작자들과 관객이 함께하는 질의 응답 시간이 있어요.
남: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에 거기 갑시다. 어서 빨리 가고 싶어요!
문제 해설 > 개최 기간(from August 12th through the 17th), 상영 영화 수(more than a hundred), 영화 상영 장소(theaters around the Brian Square), 특별 행사(a special event)는 언급되었지만 영화 관람 요금은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Harrison Film Festival에 관해 언급되지 않은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flyer 전단
• film screening 영화 상영
• session 시간
11
정답 > ⑤
소재 > 카누 경기
대본 >
M: Attention, listeners! The 2018 Maple Creek Canoe Race will be held on August 17th. People of any skill level are invited to participate. The race will begin at Maple Creek Campground and run 15.5 miles down to Mill Bridge. Canoes can be rented from Maple Creek Campground or you may also bring your own. There will be a shuttle service for paddlers who need a ride and waterproof maps of Maple Creek will be available for $1.00. Registration fees are $10 for adults and $5 for ages 5–18. You can register on the day of the event at the registration table, which will be open from 11:00
a.m. For more information, visit our website at www. maplecreekcanoe.com. Hope to see you there!
해석 >
남: 청취자 여러분, 주목해 주세요! 2018 Maple Creek Canoe Race가 8월 17일에 개최될 것입니다. 어떤 기술 수준을 가진 사 람들이라도 참가하도록 초대됩니다. 경주는 Maple Creek Campground에서 시작하여 Mill Bridge까지 15.5마일을 달 릴 것입니다. 카누는 Maple Creek Campground에서 대여할 수도 있고 혹은 여러분 자신의 것을 가져와도 됩니다. 차가 필요 한 카누 선수들을 위한 셔틀 서비스가 있을 것이고 Maple Creek 의 방수 지도는 1달러에 판매될 것입니다. 등록비는 성인은 10달러, 5세에서 18세까지는 5달러입니다. 여러분은 오전 11시부터 열릴 등록 테이블에서 대회 당일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저희 웹사이트 www.maplecreekcanoe.com을 방문 해 주세요. 그곳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www.ebsi.co.kr
문제 해설 > 등록 테이블이 대회 당일 오전 11시에 열려 등록할 수 있 다고 했으므로, 담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participate 참가하다
• paddler 카누 선수, 노 젓는 사람
12
정답 > ⑤
소재 > 부모와 함께 하는 유아 수업 등록
대본 >
M: Are you searching for something on the web, honey?
W: Yes. I’m trying to choose a class for Lily and me.
Would you come here and help me choose one?
M: Sure. Now that she’s 30 months old, it’d be nice for her to meet other kids her age. Let me see. [Pause] Oh, there’s one for 30-month-olds.
W: The class starts in September, so she’s going to be 32 months old then.
M: Okay. Then let’s choose one for 32-month-olds. Which subject will be good for Lily?
W: Why don’t we choose a subject that requires some physical activity? She’s full of energy.
M: I agree. Let’s choose dancing or gymnastics. W: Okay. What do you think about the class size? M: I believe a smaller one would be better for her.
W: I think so, too. So we have two classes to choose from.
Let’s see the class times.
M: It’s either in the morning or in the afternoon. I think the morning class is too early.
W: You’re right. Then this is the one for Lily and me! I’ll register for it.
해석 >
남: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찾고 있나요, 여보?
여: 네. 저는 Lily와 저를 위한 수업을 선택하려 하고 있어요. 이리 와 서 제가 선택하는 것을 도와주겠어요?
남: 그럼요. 이제 Lily가 30개월이 되었으니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들을 만나면 좋을 거예요. 한번 봅시다. [잠시 후] 오, 30개월짜리 를 위한 수업이 있네요.
여: 수업은 9월에 시작하니까, 그때면 걔는 32개월이 될 거예요.
남: 알겠어요. 그러면 32개월짜리를 위한 수업을 선택합시다. Lily에 게 어떤 과목이 좋을까요?
여: 약간의 신체 활동을 요구하는 과목을 선택하는 게 어때요? 걔는 기운이 넘치잖아요.
남: 저도 동의해요. 춤이나 체조를 고릅시다.
여: 알겠어요. 반 규모는 어떻게 생각해요?
남: 제 생각에는 더 작은 규모의 반이 걔에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여: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러면 우리는 두 개의 수업 중에 선택해 야 하네요. 수업 시간을 살펴봅시다.
남: 오전이거나 오후 둘 중 하나네요. 제 생각에 오전 수업은 너무 일 러요.
여: 당신 말이 맞아요. 그러면 이것이 Lily와 저를 위한 수업이네요! 이 수업에 등록할게요.
문제 해설 > 32개월짜리 아이를 위한 수업이면서 춤이나 체조에 관한 수업 중에서 반 규모가 더 작고 오후에 하는 수업을 선택한다고 했으 므로, 두 사람이 선택한 수업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physical activity 신체 활동
• register 등록하다
13
정답 > ④
소재 > 인용 출처 밝히기
대본 >
M: Ms. Willis. Did you want to see me?
W: Come on in, Alex. How are things going?
M: Great. Now that I’m done with the book report for your literature class, I’m taking some time off.
W: Yeah, about that... I need to talk to you about your book report.
M: Is there something wrong with it?
W: Look at this sentence here. It says, “Words themselves fail to capture meaning adequately, and thus they must be taken in context.” Did you write it yourself?
M: Well... maybe. [Pause] Maybe not.
W: It’s wrong to copy someone else’s sentence without citation. I have no choice but to give you an F.
M: Oh, please, Ms. Willis! Is there anything I can do to make up for it?
W: Think carefully about where you took that sentence and cite the source. Is it from a website or a book?
M: I took it from some website, but I don’t remember which one.
W: You know you can find the list of websites that you visited on your computer. It won’t be difficult to go through that.
M:
해석 >
남: Willis 선생님. 저를 찾으셨나요?
여: 들어오렴, Alex. 어떻게 지내지?
남: 잘 지내요. 이제 선생님의 문학 수업 독서 감상문을 끝내서, 좀 쉬 고 있어요.
여: 그렇군, 그것에 관해서 말인데… 너의 독서 감상문에 대해서 너에 게 할 이야기가 있단다.
남: 그게 무언가 잘못되었나요?
여: 여기 이 문장을 봐. “말 자체는 의미를 충분히 포착하지 못한다. 따 라서 문맥에서 이해해야 한다.”라고 써 있지. 이걸 네가 직접 썼니?
남: 음… 아마도요. [잠시 후] 아닐 수도 있고요.
여: 인용 없이 다른 사람의 문장을 베끼는 것은 잘못된 것이란다. 너 에게 F 학점을 줄 수밖에 없구나.
남: 오, 제발요, Willis 선생님! 제가 그걸 만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여: 그 문장을 어디에서 가져왔는지 잘 생각해 보고 출처를 표시하렴.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거니, 아니면 책에서 가져온 거니?
남: 어떤 웹사이트에서 가져왔어요. 하지만 어느 웹사이트인지 기억 이 안 나요.
여: 너의 컴퓨터에서 방문한 웹사이트들의 목록을 찾을 수 있다는 것 을 알고 있잖니. 그 목록을 살펴보는 것은 어렵지 않을 거야.
남: 알겠어요. 제가 지금 그 웹사이트를 찾아보고 출처를 표시할게요. 문제 해설 > 다른 사람의 문장을 웹사이트에서 출처 표시 없이 가져다 쓴 남자에게 여자가 잘못을 지적하며 F 학점을 주겠다고 하는 상황이 다. 잘못을 만회하고 싶다는 남자에게 여자가 방문한 웹사이트 목록 을 살펴보고 웹사이트를 찾아서 출처를 표시하라고 했으므로,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 ‘알겠어요. 제가 지금 그 웹사이트를 찾아보고 출처를 표시할게요.’이다.
① 죄송해요. 또 하나의 독서 감상문을 쓸 시간이 없어요.
② 알겠어요. 제가 도서관으로 돌아가서 그 책을 찾을게요.
③ 물론이에요. 제 컴퓨터에서 목록을 마음껏 다운로드하세요.
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수정된 독서 감상문이 여기 있어요.
어휘와 어구 >
• book report 독서 감상문
• take time off 쉬다, 휴가를 내다
• adequately 충분히, 적절히
• context 문맥
• citation 인용
• make up for ~을 만회하다, ~을 보충하다
• source 출처
14
정답 > ③
소재 > 가구점 전시실 개장
대본 >
[Telephone rings.]
M: Goodwood Furniture. How may I help you?
W: Hi, I have a question about the oak table on your store’s website.
M: Sure. What do you want to know about it?
W: Is the color of the table on your website the same as the actual one? I love the color in the photo, but I’m afraid the actual color might be different.
M: Well, colors can look different depending on your monitor. The best way to check out the color is to visit us in person.
W: I know, but your store is far away from where I live, here in East Point.
M: Wait. You live in East Point? There’s a way for you to see the table near you.
W: Really? How?
M: We’re opening a showroom in East Point. It’s going to be in Harrison Mall.
W: That’s right next door. When will it open?
M: It’ll open this weekend.
W:
해석 >
[전화벨이 울린다.]
남: Goodwood 가구점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여: 안녕하세요. 당신의 가게 웹사이트에 있는 오크로 만든 식탁에 대 해 질문이 있어서요.
남: 네. 그것에 대해 무엇을 알고 싶으신가요?
여: 웹사이트에 있는 식탁의 색이 실제 색과 같은가요? 저는 사진 속 색이 정말 좋은데, 하지만 실제 색이 다를까 봐 걱정이 돼요.
남: 음, 색은 손님의 모니터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어요. 색을 확인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저희를 방문하시는 겁니다.
여: 저도 알지만, 당신네 가게는 제가 사는 곳인 여기 East Point에 서는 멀리 떨어져 있어요.
남: 잠깐만요. East Point에 사신다고요? 그러면 손님이 근처에서 식 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여: 정말요? 어떻게요?
남: 저희는 East Point에 전시실을 개장할 거예요. 그것은 Harrison
몰에 있을 거예요.
여: 거긴 바로 옆인데요. 언제 그것이 개장하나요?
남: 이번 주말에 개장할 겁니다.
여: 잘됐네요! 그때 제가 꼭 전시실을 방문할게요.
문제 해설 > 여자가 가구점 웹사이트에서 오크로 만든 식탁을 보고 실 제 색을 확인하고 싶어 하지만 가게가 너무 멀리 있는 상황이다. 가구 점 직원인 남자가 여자의 집 근처에 전시실을 개장한다고 말하자 여 자가 언제 개장하는지를 묻고, 이에 남자가 이번 주말에 개장할 것이 라는 정보를 주고 있으므로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 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잘됐네요! 그때 제가 꼭 전시실을 방문할게 요.’이다.
① 완벽해요. 이번 주말에 그 가게를 방문합시다.
② 죄송하지만, Harrison 몰은 여기에서 너무 멀어요.
④ 음, 유감스럽지만 제 모니터에서 색이 다르게 보이네요.
⑤ 고마워요! 그때까지 저희 집으로 식탁을 배달해 주세요.
어휘와 어구 >
• check out ~을 확인하다
• in person 직접
15
정답 > ⑤
소재 > 과학 실험 실패
대본 >
W: Paul is a high school student who loves science. Annie,
one of his classmates, is interested in science, but she’s not good at it. They’re taking a basic chemistry class together, which is one of the required classes in their school. One day in class they watch a video about
16~17
정답 > 16 ③ 17 ④
소재 > 관광이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
대본 >
www.ebsi.co.kr
chemical reactions. One part of the video shows an experiment using metals and acids to produce salt and hydrogen. Annie finds it interesting and decides to do the experiment herself. She asks Paul for help and they meet after school in the chemistry lab. Annie tries the experiment by herself, but nothing happens. Paul notices that Annie is disappointed, but he knows experiments often fail. Paul wants to tell Annie that it’s common to fail in science experiments and suggest that they try the experiment again together.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Paul most likely say to Annie?
Paul:
해석 >
여: Paul은 과학을 매우 좋아하는 고등학생입니다. 그의 학급 친구 중 한 명인 Annie는 과학에 흥미가 있지만 잘하지 못합니다. 그 들은 기초 화학 수업을 같이 듣는데, 그 수업은 그 학교의 필수 과 목 중 하나입니다. 어느 날 수업에서 그들은 화학 반응에 대한 동 영상을 시청합니다. 동영상 중 한 부분은 금속과 산을 이용하여 소금과 수소를 만드는 실험을 보여 줍니다. Annie는 그것을 흥미 롭게 여겨 직접 그 실험을 해 보기로 합니다. 그녀는 Paul에게 도 움을 요청하고 그들은 화학 실험실에서 방과 후에 만납니다. Annie는 혼자서 실험을 해 보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Paul은 Annie가 실망했다는 것을 알아채지만 그는 실험은 흔히 실패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Paul은 Annie에게 과학 실험에 서 실패하는 것은 흔한 일이라고 말하고 실험을 함께 다시 한 번 시도해 보자고 제안하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Paul은 Annie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Paul: 그런 일은 많이 일어나. 우리 같이 다시 한 번 실험을 수행해
볼까?
문제 해설 > 배운 대로 화학 반응 실험이 잘 되지 않아 실망한 Annie 에게 Paul이 과학 실험이 실패하는 것은 흔한 일이라고 위로하고 같 이 다시 한 번 반응 실험을 시도해 보자고 제안하려는 상황이므로, Paul이 Annie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⑤ ‘그런 일은 많이 일 어나. 우리 같이 다시 한 번 실험을 수행해 볼까?’이다.
① 매우 인상적이야. 이제 완전히 너 혼자 해 볼 수 있겠니?
② 실망하지 마. 우리 화학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해 보자.
③ 조심해. 작은 실수라도 실험 전부를 망칠 수 있어.
④ 너의 잘못이 아니야. 내가 더 쉬운 과학 실험을 하나 제안해 볼게.
어휘와 어구 >
• chemistry 화학
• chemical reaction 화학 반응
• acid 산
• hydrogen 수소
• by oneself 혼자
M: Hello, class. Does your heart begin to beat faster when you hear the word “travel”? Travel thrills us, but not everything about travel is good. Tourism can sometimes be harmful to the environment. How can it be? We’ll talk about that today. First, forests often suffer the negative impacts of tourism caused by firewood use. For example, one trekking tourist in Nepal can use four to five kilograms of wood a day. Also, trekking tourists generate a great deal of waste on the trail. They leave behind their garbage and even camping equipment. Some trails in Nepal have been nicknamed “Toilet Paper Trails.” Next, tourist activities can cause harm to the marine ecosystem. In fact, marine officials in Thailand have closed three islands off Phuket’s east coast to prevent further damage to coral. Finally, many valleys are severely damaged for the construction of resorts. For instance, in constructing a ski resort in a valley, rocks have to be blasted and ski runs are made by cutting down trees. Thus, our vacation can lead to hurting nature. Then what can we do about it? We’ll talk about that after the break.
해석 >
남: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행’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심장이 더 빠르 게 뛰기 시작하나요? 여행은 우리를 아주 흥분되게 하지만, 여행 에 관한 모든 것이 다 좋지는 않습니다. 관광은 때때로 환경에 해 로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우리는 오늘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우선, 숲은 흔히 장작 사용이 일으키는 관광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네팔에서 한 명의 트레킹 관광객은 하루에 4킬로그램에서 5킬로그램의 나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킹 관광객은 산길에 많은 양의 쓰레기 가 생기게 합니다. 그들은 쓰레기와 심지어 캠핑 장비까지 두고 갑니다. 네팔의 몇몇 산길은 ‘휴지 산길’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 다. 다음으로, 관광 활동은 해양 생태계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태국의 해양 공무원들은 산호에 대한 더 이상의 피해를 막 기 위해 푸껫섬 동부 해안의 섬 세 개를 폐쇄했습니다. 마지막으 로, 많은 골짜기들이 리조트 건설을 위해 심각하게 손상됩니다. 예를 들어, 골짜기에 스키 리조트를 건설할 때, 바위가 발파되어 야 하고, 스키 활주로는 나무를 베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우리 의 휴가는 자연에 해를 끼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 다면 우리가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쉬는 시 간 후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문제 해설 >
16 관광으로 인해 자연환경에 가해질 수 있는 피해나 손상에 관해 이 야기하고 있으므로 남자가 하는 말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관 광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다.
① 지구를 구하기 위한 전 세계의 노력
② 생물 다양성이 있는 주요 관광 명소
④ 친환경적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
⑤ 기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은 관광지
17 숲, 산길, 섬, 골짜기는 언급되었지만, 강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언급된 장소가 아닌 것은 ④ ‘강’이다.
어휘와 어구 >
• suffer (고통·손해·슬픔 등을) 겪다, 받다, 당하다
• firewood 장작
• generate 생기게 하다
• trail 산길, 오솔길, 흔적
• equipment 장비
• marine ecosystem 해양 생태계
• coral 산호
• blast 발파[폭파]하다
250*250
250*250
'고3영어듣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y 영어듣기훈련 정답 (0) | 2022.02.02 |
---|---|
2019학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5회 정답, 및 대본 (0) | 2021.12.26 |
2019학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3회 정답, 및 대본 (0) | 2021.12.26 |
2019학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2회 정답, 및 대본 (0) | 2021.12.26 |
2019학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1회 정답, 및 대본 (0) | 2021.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