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50
250*250
728x90

2019학년, ebs,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영어듣기, 3회 정답, 및 대본


01
정답 > ③
소재 > 종이컵 사용
대본 >
W: Mike, don’t you think we use too many paper cups here at work?
M: Yes, I do. It’s really wasteful.
W: I’m going to bring in a coffee mug from home. Why don’t you do that, too?
M:  
해석 >
여: Mike, 우리가 여기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지 않아요?
남: 그래요. 그것은 정말 낭비죠.
여: 저는 집에서 커피잔을 가져올 거예요. 당신도 그렇게 하는 게 어 때요?
남: 좋아요. 저도 하나 가져올게요.
문제 해설 > 여자는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 서 자신은 집에서 커피잔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남자에 게도 그렇게 하기를 권하는 여자의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좋아요. 저도 하나 가져올게요.’이다.
① 미안해요. 제가 당신의 컵을 깼어요.
② 물론이죠. 제 것을 사용해도 돼요.
④ 아니요. 저는 녹차보다는 커피를 더 좋아해요.
⑤ 맞아요. 더 많은 종이컵을 사죠.
어휘와 어구 >
• wasteful 낭비가 많은
• mug (보통 손잡이가 있는 도기나 금속제의) 잔, 컵

02
정답 > ②
소재 > 앉는 자세
대본 >
M: Mom, my back hurts. I think there’s something wrong
 
www.ebsi.co.kr

 
with it.
W: I think it’s because you have bad sitting posture. You tend to lean too close to the monitor.
M: Really? I didn’t realize I was doing that. Please tell me how to correct my sitting posture.
W:  
해석 >
남: 엄마, 허리가 아파요. 허리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여: 너의 앉는 자세가 좋지 못해서일 거야. 넌 모니터 쪽으로 너무 가 까이 몸을 숙이는 경향이 있잖아.
남: 정말요? 제가 그렇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어요. 제 가 어떻게 앉는 자세를 교정해야 할지 말씀해 주세요.
여: 반드시 항상 똑바로 앉도록 하렴.
문제 해설 > 허리가 아프다는 남자의 말에 여자는 앉는 자세가 좋지 못 해서라고 했고, 이에 남자는 어떻게 자세를 교정해야 할지 알려 달라 고 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 ‘반 드시 항상 똑바로 앉도록 하렴.’이다.
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서 모니터를 끄도록 하렴.
③ 네 허리에서 어떤 문제도 발견할 수 없어.
④ 허리의 통증이 항상 앉는 자세와 관련 있지는 않아.
⑤ 모니터로부터 나오는 불빛은 눈에 해롭단다.
어휘와 어구 >
• posture 자세
• lean 몸을 숙이다, 구부리다
• correct 교정하다

03
정답 > ⑤
소재 > 아파트 복도의 개인 물건
대본 >
M: Good evening, Paradise Apartments residents. This is an announcement from the management office. In an effort to keep the apartment buildings clean and safe, we respectfully ask that residents not store any personal items in the hallways. These items create a fire and safety hazard for you, your family, and your neighbors! If you have items in the hallway, please remove them. Particularly, there are many bicycles stored in the hallways. Please move them to the bike racks in front of your apartment building. We appreciate your cooperation. Thank you.
해석 >
남: 안녕하세요, Paradise 아파트 주민 여러분. 관리 사무소에서 알 립니다. 아파트 건물을 청결하고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저희는 주민들께서 어떠한 개인 물건도 복도에 보관하 지 말아 주시기를 정중하게 요청합니다. 이 물건들은 여러분과 여 러분의 가족, 그리고 여러분의 이웃들에게 화재 및 안전상 위험을 초래합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복도에 물건을 갖고 계시면, 그것들
 
을 치워 주십시오. 특히, 복도에 보관되어 있는 자전거가 많습니 다. 그것들을 아파트 건물 앞에 있는 자전거 거치대로 이동시켜 주십시오.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문제 해설 > 아파트 건물을 청결하고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개인 물 건을 복도에 두지 말아 달라고 당부하고 있으므로 남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announcement 안내
• management 관리
• in an effort to do ~하기 위한 노력으로
• respectfully 정중하게
• hallway 복도
• hazard 위험
• bike rack 자전거 거치대
• appreciate 감사하다
• cooperation 협조

04
정답 > ①
소재 > 학교에서의 예절 교육
대본 >
M: Jane, I read an interesting article about an elementary school teacher today.
W: What was it about, Peter?
M: She set up her classroom like a restaurant to have her class practice good table manners.
W: To me, that seems strange to teach at school.
M: You don’t think teaching students good manners is an important part of education?
W: Not at school. I think teaching manners is a parent’s job.
M: Of course, it’s a parent’s job. But I think good manners should also be taught at school.
W: Why do you think so?
M: Because they are so important at school. Students need good manners to be considerate of and interact with each other.
W: I see what you mean. Then what other types of manners should be taught at school other than table manners?
M: Lots of things, like saying “Please” and “Thank you,” greeting one another, and using social media in a responsible way.
W: Right. They are very important manners.
해석 >
남: Jane, 오늘 어떤 초등학교 선생님에 관한 흥미로운 기사를 읽었 어요.
여: 무엇에 관한 것이었나요, Peter?
 
남: 그 선생님은 자기 교실을 식당처럼 꾸미고 반 학생들이 올바른 식 사 예절을 연습하게 했어요.
여: 저에게는 그것이 학교에서 가르치기에는 이상한 것 같아요.
남: 학생들에게 올바른 예절을 가르치는 것이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 라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여: 학교에서는 아니죠. 저는 예절을 가르치는 것은 부모의 일이라고 생각해요.
남: 물론, 그것은 부모의 일이죠. 하지만 올바른 예절은 학교에서도 또한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남: 그것은 학교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서로를 배려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서 학생들에게는 올바른 예절이 필요해요.
여: 무슨 뜻인지 알겠어요. 그렇다면 학교에서 식사 예절 이외에 다른 어떤 종류의 예절을 가르쳐야 하나요?
남: “부탁합니다”와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는 것, 서로에게 인사하는 것,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것과 같은 많은 것들이죠.
여: 맞아요. 그것들은 매우 중요한 예절이죠.
문제 해설 > 남자는 올바른 예절은 가정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가르 쳐야 한다고 말하면서 그 이유로 그것이 학교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 문이라고 했으므로 남자의 의견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이다.
어휘와 어구 >
• considerate of ~을 배려하는
• interact with ~과 소통하다
• responsible 책임감 있는


05
정답 > ④
소재 > 골동품 상점
대본 >
M: Hi. Come on in and look around.
W: I heard this store has so many interesting things.
M: Yeah. Since I opened it, I’ve tried to sell a variety of good quality antiques. Is there anything in particular that you’re looking for?
W: Yes. I’d like something to put in my living room.
M: Then how about this antique music box? It was made in the 1920s.
W: Wow, it’s beautiful. Does this dancing figure work?
M: Yes, it does. It’s in the best condition of all our music boxes.
W: It must be pretty expensive then. How much is it?
M: It’s $120. That’s a good price.
W: Yes, it is. Do you provide a warranty?
M: No. Our antiques are too old for warranties.
W: That’s okay. I’ll take the music box. Here’s my credit card.
 
해석 >
남: 안녕하세요. 들어오셔서 둘러보세요.
여: 이 가게에 흥미로운 물건이 무척 많이 있다고 들었어요.
남: 네. 문을 연 이래로 저는 다양한 고품질의 골동품을 팔려고 애써 왔지요. 특별히 찾고 계신 것이 있나요?
여: 네. 저의 거실에 놓을 것을 원해요.
남: 그러시다면 이 골동품 뮤직 박스는 어때요? 그것은 1920년대에 만들어진 거예요.
여: 와, 아름답네요. 이 춤추는 인형은 작동하나요?
남: 네, 그렇습니다. 그것은 저희의 모든 뮤직 박스들 중 상태가 가장 좋습니다.
여: 그렇다면 상당히 비싸겠네요. 얼마죠?
남: 120달러입니다. 좋은 가격이죠.
여: 네, 그러네요. 보증서는 제공해 주시나요?
남: 아니요. 저희 골동품들은 보증서를 드리기에는 너무 오래되었어 요.
여: 괜찮아요. 그 뮤직 박스를 구입할게요. 제 신용 카드 여기 있습니 다.
문제 해설 > 남자는 다양한 고품질의 골동품을 팔고 있다고 하면서 여 자에게 1920년대에 만들어진 골동품 뮤직 박스를 추천하고, 여자는 그것의 가격과 보증서 제공 여부에 대해 묻고 있는 것으로 보아 두 사 람의 관계를 가장 잘 나타낸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a variety of 다양한
• antique 골동품
• music box 뮤직 박스(뚜껑을 열면 음악이 나오게 되어 있는 상자)
• figure 인형, 모형
• warranty 보증서

06
정답 > ③
소재 > 가족 달력
대본 >
M: Alice, what’s that you’re making?
W: A family calendar I’m making for art class, Dad.
Here’s the cover.
M: Oh, I like the hot-air balloon you drew in the top right.
W: It represents the hot-air balloon ride we took on our trip last summer.
M: Yes, you loved it. That’s why you also drew this cloud next to the balloon.
W: Exactly. That night, I had a dream that I was sitting on a cloud fishing. So, I drew this girl fishing on the cloud.
M: Good idea! Is this tree under the words “Family Calendar” supposed to be the tree in our backyard?
W: Yes, I like that tree.
M: Then this girl on the swing must be you.
 
www.ebsi.co.kr

 
W: Yes. I’m always happy when I’m riding the swing.
M: By the way, why did you draw an alarm clock in the bottom right corner?
W: It means we should have a good day after we wake up.
해석 >
남: Alice, 네가 만들고 있는 것이 뭐니?
여: 미술 수업을 위해서 만들고 있는 가족 달력이에요, 아빠. 여기에 표지가 있어요.
남: 오, 네가 오른쪽 상단에 그린 열기구가 마음에 드는구나.
여: 그것은 지난여름 여행에서 우리가 열기구 탔던 것을 나타내요.
남: 그래, 넌 그것을 좋아했지. 그래서 네가 열기구 옆에 이 구름도 그 렸구나.
여: 맞아요. 그날 밤에 낚시를 하면서 구름 위에 앉아 있는 꿈을 꿨어 요. 그래서 구름 위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이 소녀를 그렸지요.
남: 좋은 생각이네! ‘가족 달력’이라는 말 아래의 이 나무는 우리 뒤뜰 에 있는 그 나무인 것 같은데?
여: 네, 제가 그 나무를 좋아하잖아요.
남: 그렇다면 그네를 타는 이 소녀는 틀림없이 너로구나.
여: 네. 저는 그네를 타고 있을 때 항상 행복해요.
남: 그런데 오른쪽 하단 구석에 왜 자명종을 그렸니?
여: 그것은 우리가 잠에서 깬 후에 좋은 하루를 보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해요.
문제 해설 > 여자는 구름 위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소녀를 그렸다고 했 으나 제시된 그림에서는 소녀가 구름 위에 앉아서 피리를 불고 있으 므로 대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③이다.
어휘와 어구 >
• hot-air balloon 열기구
• represent 나타내다
• backyard 뒤뜰
• swing 그네

07
정답 > ④
소재 > 댄스 공연 준비
대본 >
M: What are you looking at on the Internet?
W: I’m watching a video clip of a dance performance.
M: Are you interested in dancing?
W: Not really. But I have to do a dance performance with other teachers on Teachers’ Day.
M: Really? I can’t wait to see it.
W: The problem is that none of us are good at dancing.
M: So you’re looking at that dance video for ideas.
W: Yeah. We really need some help.
M: Wait a minute. I know a man who is a dance instructor.
W: Really? Could you give me his phone number? I’ll give him a call.
M: Sure. I’ll text it to you right away. I’m sure he will be
 
happy to teach you.
해석 >
남: 인터넷에서 뭘 보고 있어요?
여: 댄스 공연 동영상을 보는 중이에요.
남: 댄스에 관심이 있나요?
여: 그렇지 않아요. 하지만 스승의 날에 다른 선생님들과 함께 댄스 공연을 해야 하거든요.
남: 정말요? 그것을 어서 보고 싶네요.
여: 문제는 우리들 중 아무도 춤을 잘 못 춘다는 거예요.
남: 그래서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그 댄스 동영상을 보고 있는 것이로 군요.
여: 그래요. 우리는 정말로 도움이 좀 필요해요.
남: 잠깐만요. 제가 댄스 강사인 남자분을 알고 있어요.
여: 정말이에요? 그분의 전화번호를 주실 수 있어요? 제가 그분께 전 화를 해 볼게요.
남: 물론이죠. 당장 전화번호를 문자로 보내 드릴게요. 틀림없이 여러 분을 기꺼이 가르쳐 주실 거예요.
문제 해설 > 남자가 댄스 강사인 남성을 알고 있다고 하자 여자는 그 사람의 전화번호를 자신에게 줄 수 있는지 묻고 자신이 전화를 해 보 겠다고 했으므로 여자가 할 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performance 공연
• can’t wait to do 어서 ~하고 싶다


08
정답 > ②
소재 > 불꽃놀이 축제
대본 >
W: Mark, I heard you moved. How’s your new house?
M: I like it. It’s near my office, and the neighborhood is clean and peaceful.
W: That’s good.
M: The best thing about my new house is that it’s really close to the Green River.
W: Hey, then you’re probably going to the fireworks this weekend.
M: The fireworks? What fireworks do you mean?
W: Don’t you know that there’s a big fireworks festival at the Green River Park this weekend?
M: I didn’t know that. I’ve been too busy on a project at work. I finally finished it today.
W: I see. I’m going to see the festival with my friends on Saturday. You can join us if you want.
M: Thank you for inviting me, but I can’t join you if it’s this Saturday.
W: Why? Do you still have some boxes to unpack?
M: No. I’m having a housewarming party. My parents and
 
relatives are coming to my place.
W: I see. I hope you have a great time with your family.
해석 >
여: Mark, 이사했다는 말을 들었어요. 새집은 어때요?
남: 마음에 들어요. 제 사무실 근처에 있는데, 동네가 깨끗하고 평화 로워요.
여: 잘됐네요.
남: 새집에서 가장 좋은 점은 그것이 Green 강과 매우 가깝다는 거예 요.
여: 이봐요, 그러면 당신은 이번 주말에 아마도 불꽃놀이에 가겠네요.
남: 불꽃놀이라고요? 무슨 불꽃놀이 말이에요?
여: 이번 주말에 Green River Park에서 큰 불꽃놀이 축제가 있다는 거 몰라요?
남: 몰랐어요. 직장에서 프로젝트를 하느라 너무 바빴거든요. 드디어 오늘 그것을 끝냈고요.
여: 그렇군요. 저는 토요일에 친구들과 함께 축제를 보러 갈 거예요. 원하면 우리와 함께해도 좋아요.
남: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만, 이번 토요일이라면 함께할 수 없어 요.
여: 왜요? 아직도 풀어야 할 이삿짐이 있나요?
남: 아니요. 집들이를 할 거예요. 부모님과 친척들이 저희 집으로 오 실 거예요.
여: 그렇군요.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라요.
문제 해설 > 함께 불꽃놀이 축제를 보러 가자는 여자의 제안에 남자는 함께할 수 없다고 하면서 그 이유로 집들이를 할 것이라고 말했으므 로 남자가 불꽃놀이 축제에 갈 수 없는 이유는 ②이다.
어휘와 어구 >
• neighborhood 동네, 이웃
• fireworks 불꽃놀이
• unpack 짐을 풀다
• housewarming party 집들이
• relative 친척

09
정답 > ⑤
소재 > 미술 전시회를 위한 방명록 구입
대본 >
M: Good morning. May I help you find something?
W: Yes. I’m looking around to buy a guestbook for my art exhibition.
M: All right. Our guestbooks are right over here.
W: Oh, I really like the design on this one. How much is it?
M: It’s $100.
W: Hmm... it’s a bit above my budget. Are any of these cheaper?
M: Yeah. This one right here is on sale for 20% off now.
Its original price is $100.
W: Oh, that one is nice, too. I’ll take it.
 
M: All right. Do you need anything else?
W: Yes. I need a pen to go with the guestbook.
M: Okay. How about this one? It’s only $5. W: Great. I’ll take it. Here’s my credit card. 해석 >
남: 안녕하세요. 찾으시는 것을 도와 드릴까요?
여: 네. 제 미술 전시회를 위한 방명록을 사려고 둘러보는 중입니다.
남: 그러시군요. 저희 방명록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여: 아, 저는 이것의 디자인이 정말로 마음에 드네요. 얼마인가요?
남: 100달러입니다.
여: 흠… 제 예산을 조금 초과하는군요. 이것들 중에 더 저렴한 것이 있나요?
남: 네. 바로 여기 이것은 지금 20퍼센트 할인 판매 중입니다. 원래 가격은 100달러죠.
여: 아, 그것도 역시 좋네요. 그것을 사겠습니다. 남: 알겠습니다. 다른 필요한 것이 있으신가요? 여: 네. 방명록과 어울리는 펜이 필요합니다.
남: 그러시군요. 이것은 어떠세요? 5달러밖에 안 돼요.
여: 아주 좋아요. 그것을 사겠습니다. 여기 신용 카드가 있습니다. 문제 해설 > 여자는 원래 가격이 100달러인데 현재 20퍼센트 할인 판 매 중인 방명록(80달러)과 5달러짜리 펜을 구입하기로 했으므로 여 자가 지불할 금액은 ⑤ ‘85달러’이다.
어휘와 어구 >
• guestbook 방명록
• exhibition 전시회
• budget 예산
• go with ~과 어울리다

10
정답 > ④
소재 > 도로 안전 프로그램 등록
대본 >
W: Honey, come here and look at this advertisement in the newspaper.
M: What is it about, Laura?
W: It’s about a road safety program at Kent Rescue Service. It’s free.
M: A road safety program? What is it?
W: It’s a program that covers essential road safety skills such as understanding road signs and traffic lights.
M: That sounds like a good program for our son. We should sign him up for it. Is there an age limit?
W: Yes, but don’t worry. It says here that it’s for children aged six to ten.
M: Good. Is it possible to register online?
W: Yeah. Which day this week should we sign him up for it?
M: Tomorrow or the day after tomorrow.
 
www.ebsi.co.kr

 
W: Then we need to hurry. They only accept 20 children a day.
M: All right. I’ll see if there are any spaces left and then sign him up for it.
해석 >
여: 여보, 여기 와서 이 신문 광고를 봐요.
남: 무엇에 관한 것인가요, Laura?
여: Kent Rescue Service에서 하는 도로 안전 프로그램에 관한 거 예요. 무료이고요.
남: 도로 안전 프로그램이라고요? 그건 무엇인가요?
여: 도로 표지판과 교통 신호등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 필수적인 도로 안전 요령을 다루는 프로그램이에요.
남: 우리 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 같군요. 그를 거기에 등록시켜야 해 요. 나이 제한이 있나요?
여: 네, 하지만 걱정하지 말아요. 여기에 6세에서 10세 어린이들을 위 한 것이라고 되어 있거든요.
남: 좋아요.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여: 네. 이번 주 어느 날로 그를 등록시켜야 할까요? 남: 내일이나 모레로 해요.
여: 그렇다면 서둘러야 해요. 하루에 20명만 받거든요.
남: 좋아요. 남은 자리가 있는지 알아보고 나서 등록시킬게요.
문제 해설 > 참가비(free), 교육 내용(essential ~ lights), 연령 제한 (aged six to ten), 인원 제한(20 children a day)에 대해서는 언급 되었지만 진행 시간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정답은 ④이다.
어휘와 어구 >
• essential 필수적인
• sign ~ up for ... ~을 …에 등록시키다
• register 등록하다

11
정답 > ⑤
소재 > Einstein Space Camp
대본 >
W: Hello, everyone! I’m Mary Wilson, the manager here at Einstein Space Center. Before starting Einstein Space Camp, let me mention a few things. During this three- day camp, you will do hands-on science activities such as launching self-made rockets. Please take an active part in every activity. Next, as already noticed, you should bring your own lunch on the first two days of the camp. A pizza lunch is provided on the third day. Afternoon snacks are provided for free each day during the camp. A certificate of completion will be sent to you via email within 7 days after the camp. Lastly, taking pictures or videos is encouraged. If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raise your hand.
해석 >
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여기 Einstein Space Center의 매니
 
저 Mary Wilson입니다. Einstein Space Camp를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3일간의 캠프 동안 여러 분은 손수 만든 로켓을 발사하는 것과 같은 직접 해 보는 과학 활 동을 할 것입니다. 모든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해 주세요. 다음으 로, 이미 공지해 드렸다시피 여러분은 캠프의 첫 이틀 동안에는 자기 점심을 가져와야 합니다. 셋째 날에는 피자 점심이 제공됩니 다. 오후 간식은 캠프 동안 매일 무료로 제공됩니다. 수료증은 캠 프 후 7일 이내에 여러분께 이메일로 전송될 것입니다. 마지막으 로 사진이나 비디오 촬영은 권장됩니다. 질문이 있으면, 손을 들 어 주세요.
문제 해설 > 사진이나 비디오 촬영은 권장된다고 했으므로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launch 발사하다, 날리다
• take part in ~에 참여하다
• certificate 증명서
• completion 수료

12
정답 > ⑤
소재 > 믹서 구입
대본 >
W: Honey, look at this website. There are some blenders on sale. How about buying one?
M: Okay. Let’s choose one.
W: All right. I think this one is too small. We need one with at least one-liter capacity.
M: Yeah. Let’s cross this out then. I like one with an LCD.
W: Me, too. How about the color?
M: Personally, I don’t like white because it gets dirty easily.
W: I agree. Then we have these two choices left. The cheaper the better, right?
M: Well, I don’t think so.
W: So you want to choose the other one? M: Yes. It’s only $10 more, and it’s larger. W: I see. Then let’s buy it.
해석 >
여: 여보, 이 웹사이트를 봐요. 할인 중인 믹서가 몇 개 있네요. 하나 사는 게 어때요?
남: 좋아요. 하나 골라 봐요.
여: 그래요. 이것은 너무 작은 것 같아요. 우리는 용량이 적어도 1리 터는 되는 것이 필요해요.
남: 네. 그럼 이것은 지워 버리죠. 나는 LCD가 있는 것이 좋아요.
여: 나도 그래요. 색상은 어때요?
남: 쉽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흰색을 좋아하지 않아요.
여: 동의해요. 그럼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이 두 개가 남았네요. 더 저렴한 것이 더 낫죠, 그렇죠?
 
남: 글쎄요,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여: 그럼 (둘 중) 다른 것을 선택하고 싶은 거예요?
남: 네. 그것은 겨우 10달러 더 나가는데 더 크잖아요.
여: 알겠어요. 그럼 그것을 사도록 하죠.
문제 해설 > 용량이 적어도 1리터는 되는 것들 중 LCD가 있으면서 흰색이 아닌 ④와 ⑤ 둘 중 더 비싸지만 용량이 더 큰 것을 구입하기 로 했으므로 두 사람이 구입할 믹서는 ⑤이다.
어휘와 어구 >
• blender 믹서

13
정답 > ③
소재 > 자원봉사자의 날 준비
대본 >
W: Mr. Wilson, the school volunteer day is just around the corner.
M: Yeah. All the student clubs are busy preparing for it.
What club are you in charge of?
W: The magic club. My students are going to do a magic show at the children’s hospital.
M: Have you been busy helping them?
W: Not really. They’ve done almost everything by themselves.
M: Really? My students have been relying on me too much. I don’t think that’s good.
W: I agree. Students need to learn to be independent. They should try to do as many things as possible by themselves.
M: I know what you mean. But I’m sometimes worried they’ll make a big mistake.
W: That’s part of the learning process. They need to experience both success and failure.
M: That’s a good point. Well, I can sum up your philosophy of teaching in a single sentence.
W: I’m curious about what it is.
M:  
해석 >
여: Wilson 선생님, 학교 자원봉사자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남: 그래요. 모든 학생 동아리가 그날을 위해 준비하느라 바빠요. 선 생님은 무슨 동아리를 맡고 계신가요?
여: 마술 동아리요. 제 학생들은 어린이 병원에서 마술쇼를 할 거예요.
남: 그들을 돕느라 바쁘셨어요?
여: 그렇지는 않았어요. 아이들이 거의 모든 것을 스스로 해 왔거든요.
남: 정말요? 제 학생들은 저에게 너무 많이 의존하고 있어요. 그것이 좋은 것 같지 않아요.
여: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학생들은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어요. 그들은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스스로 하도록 애써 야 해요.
 
남: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어요. 하지만 저는 때때로 아이들이 큰 실수 를 할까 봐 걱정이 돼요.
여: 그것은 학습 과정의 일부죠. 그들은 성공과 실패를 둘 다 경험할 필요가 있어요.
남: 좋은 지적이세요. 음, 제가 선생님의 교육 철학을 하나의 문장으 로 요약할 수 있겠어요.
여: 그게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남: 학생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일어서게 하라.
문제 해설 > 여자는 학생들이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 말을 들은 남자가 여자의 교육 철학을 하나의 문장으 로 요약할 수 있겠다고 했고 여자가 그게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했으 므로 이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학생들이 스스 로의 힘으로 일어서게 하라.’이다.
① 학생들에게 집중하는 방법을 가르치라.
② 모든 학생들을 완전히 평등하게 대하라.
④ 학생들의 개별적 요구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⑤ 즐거운 교수 학습 환경을 만들라.
어휘와 어구 >
• volunteer 자원봉사자
• in charge of ~을 맡고 있는, ~을 책임지고 있는
• rely on ~에게 의존하다
• independent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독립적인
• sum up ~을 요약하다
• philosophy 철학


14
정답 > ④
소재 > 과학 박람회 준비
대본 >
M: Linda, we have to start preparing for our science fair presentation.
W: I was thinking that, too. It’s in just two weeks.
M: Have you thought about our topic?
W: Yeah. How about the influence of livestock on the environment?
M: Unfortunately, one of the other groups has already selected that topic.
W: Oh, really? Have you thought about our topic?
M: This morning something came to mind. Nowadays, eating insects as food is a hot topic. How about presenting on that?
W: All right. That sounds interesting. Let’s search for some information about it online after school.
M: Okay. I’m sure there’s a lot of information online.
W: Definitely. Then how about editing some video clips to include in our presentation?
M: That’s a good idea, but I don’t know how to do that.
 
www.ebsi.co.kr

 
What about you?
W:  
해석 >
남: Linda, 과학 박람회 발표 준비를 시작해야 해. 여: 나도 그것을 생각하고 있었어. 바로 2주 후잖아. 남: 우리의 주제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니?
여: 응. 가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어때?
남: 불행히도 다른 모둠들 중 하나가 이미 그 주제를 선택했어.
여: 아, 정말? 넌 우리의 주제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어?
남: 오늘 아침에 어떤 것이 떠올랐어. 요즘 음식으로 곤충을 먹는 것 이 화제잖아. 그것에 대해서 발표하는 게 어때?
여: 좋아. 그거 흥미롭네. 방과 후에 온라인으로 그것에 대한 정보를 좀 검색해 보자.
남: 좋아. 틀림없이 온라인에 정보가 많을 거야.
여: 분명히 그럴 거야. 그럼 동영상을 좀 편집해서 우리 발표에 넣는 것이 어때?
남: 좋은 생각이기는 하지만, 난 그것을 하는 방법을 몰라. 넌 어때? 여: 걱정하지 마. 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데 능숙해. 문제 해설 > 두 사람은 과학 박람회에서 곤충 식량에 관해 발표를 하기 로 하고, 여자가 동영상을 편집해서 발표에 넣자고 제안하자, 남자는 그것이 좋은 생각이기는 하지만, 자신은 그것을 하는 방법을 모른다 고 하면서 여자는 어떤지 물었다. 이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 절한 것은 ④ ‘걱정하지 마. 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데 능숙해.’이다.
① 너무 늦은 것은 아니야. 좋은 연구 주제를 찾아보자.
② 그것은 네 잘못이 아니야. 우리는 발표를 다시 할 수 있어.
③ 그것 참 안됐네. 만약을 대비해서 항상 백업 파일을 만들어.
⑤ 잘했어.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들어 주어서 고마워.
어휘와 어구 >
• fair 박람회
• influence 영향
• livestock 가축
• edit 편집하다

15
정답 > ②
소재 > 공항 분실물 보관소 찾기
대본 >
M: Kate is a college student. She likes to travel and is going on a trip to Korea during this summer vacation. On the first day of her trip, she gets on the plane to Seoul. After more than 10 hours, she finally arrives at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She gets her luggage, uses a bathroom, and then goes outside to catch a bus to her hotel. Then, she realizes that she left one of her bags in the airport bathroom. She goes back to the bathroom, but her bag isn’t there. She wants to go to the lost and found office to see if her bag has been
 
turned in, but she doesn’t know where it is. She decides to ask someone where it is. At that moment, she sees an airport employee passing by.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Kate most likely say to the airport employee?
Kate:  
해석 >
남: Kate는 대학생입니다. 그녀는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서 이번 여름 방학 동안 한국으로 여행을 갈 것입니다. 여행 첫날에 그녀는 서 울로 가는 비행기를 탑니다. 10시간이 넘게 지난 후, 그녀는 드디 어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합니다. 그녀는 수하물을 찾고, 화장실을 이용한 다음, 호텔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밖으로 나갑니다. 그 때, 그녀는 공항 화장실에 자신의 가방 중 하나를 놓고 왔다는 것 을 알게 됩니다. 그녀는 그 화장실로 다시 가 보지만, 가방은 거기 에 없습니다. 그녀는 가방이 (분실물 보관소에) 들어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분실물 보관소로 가고자 하지만, 그것이 어디에 있 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녀는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누군가에게 물 어보기로 결심합니다. 그 순간 그녀는 공항 직원이 옆을 지나가는 것을 봅니다. 이런 상황에서 Kate는 그 공항 직원에게 뭐라고 말 하겠습니까?
Kate: 분실물 보관소에 어떻게 갈 수 있나요?
문제 해설 > 잃어버린 가방을 찾기 위해서 분실물 보관소로 가고자 하 지만 위치를 알지 못하는 상황이므로 Kate가 공항 직원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 ‘분실물 보관소에 어떻게 갈 수 있나요?’이다.
① 제 호텔로 가는 버스를 어디서 탈 수 있나요?
③ 어디에서 제 가방을 찾으셨는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④ 여기서 시내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⑤ 분실물 보관소는 몇 시에 문을 닫나요?
어휘와 어구 >
• lost and found office 분실물 보관소
• turn in ~을 내다, ~을 제출하다
• pass by 옆을 지나가다

16~17
정답 > 16 ⑤ 17 ③
소재 > 겨울철 실내 채소밭
대본 >
W: Hello, beginner gardeners! Winter is coming, but are you dreaming of fresh greens from your summer garden? Then how about growing them indoors during winter? Let me tell you a few things to consider before you start. The first thing you need to consider is space. An indoor garden can take up as much or as little space as you are willing to give it. For example, growing a tomato plant only needs a small space on a table. Also, using shelves can provide lots of planting room while taking up little space. The next thing you should consider is light. Without adequate light a plant cannot grow well and it will soon become weak and pale. If
 
your plants do not seem to get enough light, you need to buy lights for them. Temperature is also important. Temperatures of 18–23°C are best for most plants. Remember plants grown at too cold temperatures may have yellow leaves that fall off. You should not forget about humidity, either. Winter tends to be drier than summer. To increase humidity, you should spray plants daily with water, place a tray of water near your garden, or put plants close together. After a short break, we’re going to talk about a few more details.
해석 >
여: 안녕하세요, 초보 채소 재배자 여러분! 겨울이 오고 있지만, 여러 분은 여름 텃밭에서 나는 신선한 푸른 채소들을 꿈꾸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겨울 동안에 그것들을 실내에서 길러 보는 것이 어떨까 요? 여러분이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을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사항은 공간입 니다. 실내 텃밭은 많든 적든 여러분이 그것에 기꺼이 할애하는 만큼의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 가꾸기는 겨우 테이블 위의 작은 공간만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선반을 이 용하는 것은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식물을) 심을 수 있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다음 사항은 빛입니다. 충분한 빛 없이는 식물이 잘 자랄 수가 없고 곧 약해지 며 색이 옅어질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식물이 충분한 빛을 받 지 못하는 것 같다면, 그것들을 위한 전등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온도 또한 중요합니다. 섭씨 18~23도의 온도가 대부분의 식물들 에게 가장 좋습니다. 너무 추운 온도에서 기른 식물에는 떨어지는 노란색 잎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또한 습도에 대해서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겨울은 여름보다 더 건조한 경향이 있습니다. 습도를 올리기 위해서 매일 식물에 물을 뿌리거 나, 텃밭 근처에 물이 담긴 쟁반을 두거나, 식물을 서로 가까이 두 세요. 잠깐 쉰 다음에 몇 가지 더 자세한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도 록 하겠습니다.
문제 해설 >
16 겨울 동안에 실내에서 채소를 기르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 항들에 대해 알려 주고 있으므로 여자가 하는 말의 주제로 가장 적절 한 것은 ⑤ ‘실내에서 식물을 기르기 전에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① 실내 식물을 다양화해야 할 필요성
② 관리하기 쉬운 실내 식물
③ 실내에서 식물 기르는 것의 건강상 이점
④ 실내 식물의 개체수를 감소시키는 요인
17 공간, 빛, 온도, 습도에 대해서는 언급되었지만 영양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정답은 ③이다.
어휘와 어구 >
• indoors 실내에서
• take up ~을 차지하다
• adequate 충분한, 적당한
• pale 색이 옅은
• humidity 습도
• tray 쟁반
 

250*250
250*250
Posted by 최 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