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강 그림내용일치 2020 ebs 영어듣기평가 수능특강
1
[ Script & Translation ]
W: Hello, Mr. Bradley. I’ve finished designing your cookbook.
M: Oh, great.
W: Here it is. I put the title, “HOME COOKING FOR VEGETARIANS” at the top left.
M: That looks good. It’s eye-catching.
W: I chose this picture of you with your apron on. I thought it was a good one because you look friendly.
M: Thanks. There are some vegetables on the cutting board. I like that.
W: I thought it’d be good to have some vegetables on the cover since it’s a vegetarian cookbook.
M: Definitely.
W: I put your name, “NICK BRADLEY” in the center at the bottom of the cover. How do you like that?
M: It looks okay, but can you make it larger?
W: Sure.
M: Thanks. Oh! I like how you’ve put forks and knives at the bottom in a straight line.
W: I’m glad you like that.
여: 안녕하세요, Bradley 씨. 당신의 요리책 디자인을 끝냈습니다.
남: 아, 잘됐네요.
여: 여기 있습니다. 제목 “HOME COOKING FOR VEGETARIANS”를 왼쪽 상단에 넣었습니다.
남: 좋아 보입니다. 그것이 시선을 끄는군요.
여: 저는 앞치마를 두르고 있는 당신의 이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당신이 친근해 보여서 그것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습 니다.
남: 감사합니다. 도마 위에 약간의 채소들이 있군요. 저는 그것이 마음에 듭니다.
여: 저는 그것이 채식주의자를 위한 요리책이므로 표지에 약간의 채소들이 있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남: 물론입니다.
여: 제가 당신의 이름 “NICK BRADLEY”를 표지의 아래쪽 중앙에 두었어요. 그것이 마음에 드세요?
남: 괜찮아 보입니다만, 그것을 더 크게 만들 수 있나요?
여: 물론입니다.
남: 감사합니다. 오! 하단에 포크들과 나이프들을 직선으로 놓은 것도 마음에 듭니다.
여: 당신이 그것을 마음에 들어 하시니 저도 기쁩니다.
[Topic & Situation] 요리책 표지 디자인
[Solution] 대화에서 남자가 하단에 포크와 나이프를 직선으로 놓은 것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는데, 그림에는 포크만 있으므로, 대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⑤이다.
[Words & Phrases]
design 디자인하다 vegetarian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의 eye- catching 시선을 끄는 apron 앞치마 cutting board 도마 straight line 직선
2
[Script & Translation]
M: Good afternoon. May I help you?
W: Yes. I’m looking for a smartphone case for my friend.
M: Okay. They’re right over here.
W: Umm.... This plain white one is a little too simple.
Jenny won’t like it much.
M: Does your friend like cats? If so, she might like this cat one.
W: She likes cats, but that one doesn’t have a ring holder. She needs one with a ring holder.
M: I understand. This cat case has a ring holder.
W: Yeah, but I’d like to take a look at more of those over there. Oh, that one’s nice.
M: Which one?
W: The apple one with a ring holder. I think Jenny would like that one. It’s unique.
M: This one has just come in, so it costs a bit more than the other ones.
W: No problem. She’s going to love it. I’ll take it.
남: 안녕하세요. 도와드릴까요?
여: 네. 제 친구를 위해 스마트폰 케이스를 찾고 있어요.
남: 네. 그것들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여: 음…. 이 무늬 없는 하얀색의 것은 조금 지나치게 단순하네 요. Jenny가 그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거예요.
남: 손님의 친구분이 고양이를 좋아하시나요? 그러시다면, 그녀
는 고양이 그림의 이것을 좋아하실 거예요.
여: 그녀가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그것은 링 홀더가 없군요. 그녀 는 링 홀더가 있는 것이 필요해요.
남: 알겠습니다. 고양이 그림의 이 케이스는 링 홀더가 있습니다.
여: 네, 하지만 저는 저기 저것들을 더 보고 싶군요. 오, 저것이 좋습니다.
남: 어느 것 말씀이세요?
여: 링 홀더가 있는 사과 그림의 것이요. Jenny가 그것을 좋아할 것 같아요. 그것은 독특해요.
남: 이것은 막 들어왔어요. 그래서 그것은 다른 것들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여: 괜찮습니다. 그녀가 그것을 좋아할 거예요. 그것으로 살게요.
[Topic & Situation] 스마트폰 케이스 구입
[Solution] 여자는 친구에게 줄 스마트폰 케이스로 링 홀더가 있 고, 사과 그림이 있는 것을 선택했으므로, 여자가 구입할 스마트 폰 케이스는 ⑤이다.
[Words & Phrases]
plain 무늬가 없는 ring holder 링 홀더 unique 독특한 come in (상품 등이) 들어오다 cost (값이) ~이다
3
[ Script & Translation ]
M: Honey, William’s birthday is already coming up.
Can you believe he’s almost three?
W: I know. Time really flies. I actually created a picture for his birthday party and printed it out. What do you think of it?
M: Wow, it’s great! I like the triangular flags hanging on the string.
W: I thought it looked festive.
M: Definitely. Same with the balloons in the middle of the picture.
W: Every party needs balloons!
M: Yeah. And you put candies under the balloons.
W: You know, William loves candies.
M: I also like how you put a heart-shaped cake in the right bottom corner of the picture.
W: I wanted to express our love for him. And how do you like William wearing the cap?
M: He looks so cute. Great picture, honey.
W: Thanks.
남: 여보, William의 생일이 벌써 다가오고 있어요. 당신은 그가 거의 세 살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으세요?
여: 알고 있어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요. 제가 실은 그의 생 일 파티를 위해 그림을 그려서 그것을 출력했어요. 어떤가요?
남: 와, 아주 멋져요! 줄에 걸려 있는 삼각 깃발들이 마음에 들어요.
여: 그것이 축제 분위기를 띠게 한다고 생각했어요. 남: 물론이지요. 그림 중앙의 풍선들도 마찬가지예요. 여: 모든 파티에는 풍선이 필요해요!
남: 네. 그리고 당신은 풍선 밑에 사탕을 두었군요.
여: 아시다시피, William이 사탕을 좋아하잖아요.
남: 저는 또한 당신이 하트 모양의 케이크를 그림의 오른쪽 아래 구석에 넣은 것이 마음에 들어요.
여: 그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모자를
쓰고 있는 William은 어때요?
남: 그는 정말 귀여워 보여요. 아주 좋은 그림이에요, 여보.
여: 고마워요.
[Topic & Situation] 생일 파티를 위한 그림
[Solution] 대화에서 여자가 아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싶어 서 하트 모양의 케이크를 그렸다고 했는데, 그림에서 케이크는 둥 근 모양이므로, ④가 대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다.
[Words & Phrases]
fly (시간이) 아주 빨리 가다 actually 실은 print out ~을 출력하다 triangular 삼각형의 flag 깃발 string 끈, 줄 festive 축제 분위 기의 express 표현하다
4
[Script & Translation]
M: Ms. Clarke. We’re almost ready to open the student lounge.
W: Yeah, we just need to add a few more things. Where do you think this clock should go?
M: How about putting it on the bookshelf over there?
W: I was thinking it’d be better to hang it on the wall somewhere.
M: I agree. Then it can’t get knocked over.
W: Then how about hanging it on the wall above the bookshelf?
M: There’s already a picture there, though. How about between the windows?
W: Ah, that’s where a wall lamp is going to go. It’s getting delivered tomorrow.
M: Then how about on the right wall?
W: You mean above the fireplace?
M: Yes. I think the clock would look good there.
W: I agree. I’ll hang it there. And it’d be nice to put something on the table between the sofas.
M: I’ll put some small flowerpots on it.
W: Great!
남: Clarke 선생님, 우리가 학생 휴게실을 개관할 준비가 거의 되었어요.
여: 네, 그저 몇 가지만 더 추가하면 되어요. 이 시계는 어디에 두 면 좋을까요?
남: 저기 책꽂이 위에 놓는 게 어때요?
여: 그것을 벽 어딘가에 걸어 두는 것이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남: 동의해요. 그러면 그것이 넘어지지 않겠어요.
여: 그러면 책꽂이 위 벽에 그것을 거는 것은 어때요?
남: 하지만 거기엔 이미 그림이 있어요. 창문 사이는 어때요? 여: 아, 거긴 벽 램프가 들어올 거예요. 내일 배달이 될 거예요. 남: 그러면 오른쪽 벽에는 어때요?
여: 벽난로 위를 말씀하시는 거예요?
남: 네. 제 생각에는 시계가 거기에 잘 어울릴 거 같아요.
여: 동의해요. 그것을 거기에 걸게요. 그리고 소파 사이에 있는 탁자 위에 뭔가를 두면 좋을 거 같아요.
남: 제가 그 위에 작은 화분 몇 개를 놓을게요.
여: 좋아요!
[Topic & Situation] 학생 휴게실 개관
[Solution] 남자가 오른쪽 벽을 제안하자 여자가 벽난로 위를 말 하는 것인지 확인하고 그것을 거기에 걸겠다고 했으므로, 두 사람 이 시계를 두기로 한 곳은 ④이다.
[Words & Phrases]
lounge 휴게실, 라운지 bookshelf 책꽂이 hang 걸다, 매달다 (-hung-hung) deliver 배달하다 fireplace 벽난로 fl
화분
5
[Script & Translation]
W: Honey, I’ve finished the flyer for our farm. Can you have a look at it?
M: Sure. [Pause] Wow! It’s great.
W: You think so? Do you like the two apple halves on the top left? I drew them myself.
M: They’re really nice.
W: Is it okay to have the title, “Visit Alyson’s Orchard!” right next to them?
M: Yes, that’s a great place for it.
W: I put this boy holding a basket full of apples in his arms below the title. What do you think?
M: He’s cute. It clearly shows what people can do at our farm.
W: That’s what I thought. Do you think I should keep the address and telephone number of our farm in the center at the bottom?
M: Yes. And I like the QR code to the left of that information. People can visit our farm website by scanning the QR code.
W: Great. I’ll print this out.
여: 여보, 우리 농장 전단 만드는 것을 끝냈어요. 그것을 봐 줄 수 있어요?
남: 물론이죠. [잠시 후] 와! 멋져요.
여: 그렇게 생각해요? 왼쪽 위에 두 개의 반쪽짜리 사과는 맘에 들어요? 내가 그것들을 직접 그렸어요.
남: 그것들이 정말 멋져요.
여: 그것들 바로 옆에 “Visit Alyson’s Orchard!”라는 제목이 있는 것은 괜찮아요?
남: 네, 그것을 위한 좋은 자리예요.
여: 그 제목 아래에 사과가 가득한 바구니를 양팔에 들고 있는 남 자아이를 두었어요. 어때요?
남: 귀엽네요. 그것은 사람들이 우리 농장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 지 분명하게 보여 주네요.
여: 그게 제가 생각했던 거예요. 가운데 아래에 있는 우리 농장 주소와 전화번호는 둘까요?
남: 네. 그리고 난 그 정보 왼쪽에 있는 QR코드가 좋아요. 사람 들이 QR코드를 스캔해서 우리 농장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어요.
여: 좋아요. 이것을 출력할게요.
[Topic & Situation] 농장 홍보 전단
[Solution] 여자가 제목 아래에 사과가 가득한 바구니를 양팔에 들고 있는 남자아이를 두었다고 했으나, 그림에는 제목 아래에 빈 바구니를 한 팔로 들고 있는 남자아이가 있으므로, 그림에서 대화 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③이다.
[Words & Phrases]
flyer 전단 half 반, 절반 (pl. halves) orchard 과수원
6
[ Script & Translation ]
W: Ryan, what are you doing?
M: Mom, I’m choosing some photos of my field trip to upload to the school website.
W: You mean the trip to the JS Science & Technology Museum?
M: Yes. How about this picture?
W: Oh, it’s great. I like the dome-shaped roof of the museum.
M: Yeah, it’s interesting architecture. These two cars in front of the building are self-driving test cars.
W: Cool! Could people ride them?
M: No, because they’re still testing them. But the guide in the museum described them to us.
W: You mean this lady between the cars, right?
M: Yes. And look at my classmates. They’re on the left side of the “Welcome” sign.
W: Oh, yeah! What is this round thing next to them?
M: It’s a robot that greets visitors.
W: Amazing! This is a good picture for the website.
여: Ryan, 뭐 하고 있니?
남: 엄마, 학교 웹사이트에 올릴 제 현장 학습 사진을 좀 고르고 있어요.
여: JS 과학기술박물관에 다녀온 현장 학습을 말하는 거니?
남: 네. 이 사진 어때요?
여: 오, 그거 멋지구나. 박물관의 돔 모양 지붕이 맘에 드는구나.
남: 네, 재미있는 건축 양식이에요. 그 건물 앞에 있는 이 두 대의 차는 시험용 무인 자동차예요.
여: 멋지구나! 사람들이 그것을 탈 수 있었니?
남: 아니요, 아직은 시험 중이라서요. 하지만 박물관 가이드가 우 리에게 그것에 관해 설명해 줬어요.
여: 그 차 사이에 있는 이 여자분 말하는 거지?
남: 네. 그리고 저희 반 친구들을 보세요. 그 애들은 “Welcome”
표지판 왼쪽에 있어요.
여: 아, 그렇구나! 그 아이들 옆에 있는 이 동그란 것은 뭐니?
남: 그건 방문객을 환영하는 로봇이에요.
여: 멋지구나! 이건 웹사이트에 올리기 좋은 사진이구나.
[Topic & Situation] 과학기술박물관 현장 학습 사진
[Solution] 여자가 아이들 옆에 있는 동그란 것이 무엇인지 남자 에게 묻자 방문객을 환영하는 로봇이라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그림에는 아이들 옆에 있는 것은 사각형 모양이므로, 그림에서 대 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⑤이다.
[Words & Phrases]
fi trip 현장 학습 dome-shaped 돔 모형의 architecture 건축 양식, 건축학, 건축물
'EBS 확인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7강 유형 다지기1 2020 ebs 영어듣기평가 수능특강 (0) | 2021.01.19 |
---|---|
6강 할 일, 부탁한 일 2020 ebs 영어듣기평가 수능특강 (0) | 2021.01.19 |
4강 관계 심정 장소 2020 ebs 영어듣기평가 수능특강 (0) | 2021.01.19 |
3강 의견 2020 ebs 영어듣기평가 수능특강 (0) | 2021.01.19 |
2강 주제 2020 ebs 영어듣기평가 수능특강 (0) | 2021.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