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50
250*250
728x90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16강 상황에 적절한 말 대본 및 정답
16강
기출 예제
상황에 적절한 말
⑤
본문 102~107쪽
Exercises 01 ⑤ 02 ③ 03 ① 04 ② 05 ⑤ 06 ④
기출 예제
정답 ⑤
| Script & Translation |
M: Philip goes to a bookstore to buy a recently published book titled The Psychology of Everyday Affairs. While Philip is looking for the book, he happens to see an advertisement poster on the wall. It says that if people sign up for a membership, they can get a 10% discount on the books. At the counter, he meets Megan, who works at the bookstore. He tells her that he wants to become a bookstore member to get a discount on the book. However, Megan knows that the membership discount is only for books that were published more than a year ago. Even though Megan doesn’t want to disappoint Philip, she has to tell him that he cannot get the discount on the book he wants to buy.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egan most likely say to Philip?
Megan: I’m afraid the members’ discount doesn’t apply to this book.
남: Philip은 최근 출간된 ‘The Psychology of Everyday Affairs’라는 제목의 책을 사기 위해 서점에 갑니다. 그 책을 찾다가, Philip은 우연히 벽에 붙어 있는 광고 포스터를 보게 됩니다. 거기에는 회원에 등록하면 책을 10% 할인받을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계산대에서 그는 서점에서 일하는 Megan을 만납니다. 그는 그녀에게 책 할인을 받기 위해 서 점 회원이 되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Megan은 회원 할 인은 출간된 지 1년이 지난 책에만 해당한다는 것을 알고 있 습니다. Megan은 Philip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지만, 그녀 는 그가 사고 싶은 책은 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그에게 말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Megan은 Philip에게 뭐라 고 말하겠습니까?
Megan: 죄송하지만, 이 책에는 회원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Topic & Situation | 도서 회원 할인을 받을 수 없는 이유
| Solution | Philip은 사려고 하는 책을 찾다가 서점 회원에 등 록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광고 포스터를 보고 서점 계
산대에서 일하는 Megan에게 회원 가입을 하고 싶다고 말하지 만, 그녀는 회원 할인은 출간된 지 1년이 넘은 책에만 해당이 된 다는 것을 Philip에게 말해야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Megan이 Philip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⑤ ‘죄송하지만, 이 책에는 회원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이다.
①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유감스럽게도 고객님의 회원 번호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③ 안타깝게도, 찾으시는 포스터는 판매용이 아닙니다.
④ 신간이 성공적으로 출간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 Words & Phrases |
happen to 우연히 ~하다 advertisement 광고 sign up for
~에 등록하다 disappoint 실망시키다
Exercises
기보다는 패스를 더 많이 하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이런 상 황에서 Owens 선생님은 Lin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Mr. Owens: 너 혼자 득점하려고 하기보다는 네 팀 동료에게 더 패스를 하려고 노력해라.
| Topic & Situation | 득점 욕심에 패스를 하지 않는 선수
| Solution | 승리 골을 자신이 넣겠다는 마음에 득점하기 더 좋은 위치에 있는 팀 동료에게 패스를 하는 대신 스스로 득점하려고 하 는 Lin에게 코치인 Owens 선생님은 혼자 득점하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패스를 더 많이 하라고 Lin에게 조언하고 싶어 하는 상황 이다. 따라서 Owens 선생님이 Lin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 은 ⑤ ‘너 혼자 득점하려고 하기보다는 네 팀 동료에게 더 패스를 하려고 노력해라.’이다.
① 부디 후반전에 같은 전략을 고수해라.
② 너는 너의 상대에게 좋은 스포츠맨 정신을 보여주는 게 낫겠다.
③ 때로는 너무 패스를 많이 하는 것이 최고의 승리 전략은 아니 야.
④ 우리 팀의 승리는 네가 얼마나 많은 골을 넣느냐에 전적으로
01
| Script & Translation |
달려 있어.
정답
⑤ | Words & Phrases |
regular season 정규 시즌 final 결승전 determined 결심한
Part Ⅰ| 유형편
M: Lin is on her school’s girls’ soccer team, and Mr. Owens is the team’s coach. Lin is the best goal- scorer on the team. After the regular season, they advance to the final. Lin is determined to score the winning goal for her team. In the first half of the game, there are many situations where Lin tries too hard to score on her own instead of passing the ball to teammates who are in better positions to score. When the first half ends, the score is zero to zero. During halftime, Mr. Owens wants to advise Lin to pass more rather than trying to score by herself.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r. Owens most likely say to Lin?
Mr. Owens: Try to pass more to your teammates instead of trying to score on your own.
남: Lin은 학교 여자 축구팀에 속해 있고, Owens 선생님은 그 팀의 코치입니다. Lin은 팀에서 최고 득점자입니다. 정규 시 즌이 끝나고 그들은 결승전에 진출합니다. Lin은 자신의 팀 을 위해 승리 골을 넣겠다고 결심합니다. 경기 전반전에 Lin 은 득점하기 더 좋은 위치에 있는 팀 동료에게 공을 패스하는 대신 스스로 득점하려고 너무 애를 쓰는 상황이 여러 번 생깁 니다. 전반전이 끝이 나고 점수는 0대 0입니다. 중간 휴식 시 간 동안 Owens 선생님은 Lin에게 혼자 득점하려고 노력하
stick to ~을 고수하다 strategy 전략 sportsmanship 스포츠맨 정신 opponent 상대 entirely 전적으로
정답
02 ③
| Script & Translation |
W: Ms. White has worked as a national park manager for a long time. Recently, as many people have become interested in camping, the number of visitors to the park has increased, so she has more work to do. She believes that it’s a good thing that more people are enjoying nature, but she’s worried because there are more and more people not following the park rules. One day while driving around the park, Ms. White sees a camper trying to make a fire, which is against the park rules. So she wants to inform the camper of the rules.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s. White most likely say to the camper?
Ms. White: Excuse me, making a fire in the park is prohibited.
여: White 씨는 오랫동안 국립 공원 관리자로 일했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이 캠핑에 관심을 가지면서 공원 방문객 수가 증가
했고, 그래서 그녀는 할 일이 더 많습니다. 그녀는 더 많은 사 람이 자연을 즐기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공원 규 칙을 따르지 않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져 걱정입니다. 어느 날 운전하면서 공원을 돌아다니던 중, White 씨는 한 야영객이 불을 피우려고 하는 것을 보는데, 그것은 공원 규칙에 어긋납 니다. 그래서 그녀는 야영객에게 그 규칙을 알려주고 싶습니 다. 이런 상황에서 White 씨가 야영객에게 뭐라고 말하겠습 니까?
Ms. White: 실례지만, 공원에서 불을 피우는 것은 금지되어 있 습니다.
| Topic & Situation | 국립 공원 내 불 사용 금지 규정
| Solution | 국립 공원 관리자인 White 씨는 공원 규칙을 지키 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져 걱정하던 중 한 야영객이 불을 피우려고 하는 것을 목격하고 그것이 공원 규칙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려주 고 싶어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White 씨가 야영객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③ ‘실례지만, 공원에서 불을 피우는 것은 금지 되어 있습니다.’이다.
① 음, 캠핑하기 더 좋은 장소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② 죄송하지만 공원에서는 잠자는 것이 허락되지 않습니다.
④ 사실, 일일 방문객 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⑤ 당신이 소화기를 가지고 다닐 것이 요구됨을 기억하세요.
| Words & Phrases |
national park 국립 공원 make a fire 불을 피우다 inform 알리 다 prohibit 금지하다 limit 제한 fire extinguisher 소화기
어느 날, 그의 친구 중 한 명인 Lisa가 카페에 손님으로 들어 옵니다. 그녀는 Kevin에게 카페에서 공부를 할 것이라고 말 합니다. 그녀가 커피를 주문하고 받은 뒤, 탁자 앞에 앉아 공 부를 하기 시작합니다. 몇 분 후, 그녀의 전화기가 울리고, 그 녀는 전화로 대화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대화 도중에, 그녀는 더 큰 소리로 대화하기 시작하고, 그것이 카페 안에 있는 다 른 손님들에게 신경을 쓰이게 하기 시작합니다. Kevin은 몇 몇 손님들이 짜증이 난 채 Lisa를 쳐다보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그래서 Kevin은 Lisa에게 더 조용하게 전화 통화할 것을 친절하게 말해주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Kevin은 Lisa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Kevin: 목소리를 조금 낮춰 줄 수 있겠어?
| Topic & Situation | 카페에서 큰 소리로 통화하는 친구에게 조언하기
| Solution | Kevin이 일하고 있는 카페에 손님으로 온 친구 Lisa가 전화 통화를 시작하면서 점점 목소리를 크게 하자, 주변 카페 손님들이 신경을 쓰기 시작하고, Lisa를 짜증난 표정으로 쳐 다보기 시작한다. Kevin은 그것을 보고 Lisa에게 목소리를 낮춰 통화할 것을 요구하려고 한다. 따라서 Kevin이 Lisa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목소리를 조금 낮춰줄 수 있겠어?’이다.
② 나중에 내가 일 끝나고 나면 다시 전화 줄 수 있겠어?
③ 여기 있는 동안은 휴대 전화기를 꺼 줘.
④ 나는 네가 책을 읽을 때 정말 집중했으면 좋겠어.
⑤ 넌 다른 손님들에게 더 공손했어야 했어.
| Words & Phrases |
03
| Script & Translation |
bother 신경 쓰이게 하다, 괴롭히다 annoyed 짜증 난
정답
①
W: Kevin is working part-time at a small cafe. One day, one of his friends, Lisa, comes to the cafe as a customer. She tells Kevin she’s going to study at the cafe. After she orders and gets her coffee, she sits down at a table and starts to study. A few minutes later, her phone rings and she starts to have a phone conversation. During the conversation, she starts talking louder, which begins to bother the other customers in the cafe. Kevin notices that some customers start looking at Lisa, annoyed. So, Kevin wants to kindly tell Lisa to speak more quietly on the phone.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Kevin most likely say to Lisa?
Kevin: Would you mind lowering your voice a little bit?
여: Kevin은 조그마한 카페에서 시간제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04 ②
정답
| Script & Translation |
M: Ms. Parker is Tom’s homeroom teacher. She is worried about Tom because he’s always late for school in the morning. She has a talk with Tom and finds out he has a problem waking up early in the morning. Even though he uses his smartphone as an alarm clock, he always turns it off and falls right back asleep. Ms. Parker asks Tom when he usually goes to sleep, and he says he stays up playing computer games late at night until 1 a.m. Ms. Parker thinks that’s the problem. She thinks that since Tom is going to bed too late at night, he has trouble waking up early. So she wants to tell Tom that he should go to bed earlier than now to get up earlier
the next morning.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s. Parker most likely say to Tom?
Ms. Parker: You need to go to sleep earlier to wake up earlier the next day.
남: Parker 선생님은 Tom의 담임 선생님입니다. 그녀는 Tom 이 아침에 학교에 항상 지각하기 때문에 그에 대해 걱정입니 다. 그녀는 Tom과 대화를 나누고 그가 아침 일찍 일어나는 데에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휴대 전화를 알람 시계로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그것을 끈 다음에 곧 바로 다시 잠듭니다. Parker 선생님은 Tom에게 보통 언제 잠자리에 드는지 묻고, 그는 밤늦게 새벽 1시까지 컴퓨터 게 임을 하느라 깨어 있다고 말합니다. Parker 선생님은 그것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Tom이 밤에 너무 늦게 잠자리 에 들기 때문에 그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한다 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Tom에게 그 다음 날 아침 더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고 말해주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Parker 선생님 은 Tom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Ms. Parker: 다음 날 더 일찍 일어나려면 더 일찍 잠자리에 들어 야만 해.
| Topic & Situation | 항상 지각하는 학생에게 교사가 주는 조언
| Solution | Parker 선생님은 항상 지각을 하는 Tom이 걱정되 어 상담을 하게 되고, Tom이 밤늦게까지 게임을 하느라 늦게 잔 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Parker 선생님은 Tom의 문제는 너무 늦 게 자서 그다음 날 일찍 일어나지 못하는 것에 있다는 것을 깨닫 고, Tom에게 지금보다 더 일찍 자야 한다고 말하고 싶어 한다. 따라서 Parker 선생님이 Tom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② ‘다음 날 더 일찍 일어나려면 더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만 해.’이 다.
① 아침에 너무 일찍 일어나는 것은 네 건강에 좋지 않아.
③ 학교에 지각할 만한 합당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
④ 유감이지만 이 문제에 대해 너희 어머니랑 얘기를 나눠야 할 것 같구나.
⑤ 아침에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중요해.
| Words & Phrases |
homeroom teacher 담임 선생님 fall asleep 잠들다 since
~ 때문에
work to do to prepare for a promotional event tomorrow. They end up working overtime until late, and are finally ready to go back home around 10 p.m. Cindy is going to drive home, and she is aware that Matthew will take the subway back home. So Cindy offers Matthew a ride to his home, which is about a 20-minute drive from her place. But Matthew doesn’t want to bother Cindy because he knows that she is tired. So he wants to tell Cindy that although he appreciates her offer, he’d like to take the subway instead.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atthew most likely say to Cindy?
Matthew: Thanks, but it’d be better for me to go home by subway.
남: Matthew와 Cindy는 한 전자 회사의 같은 부서에서 일합니 다. 오늘, 그들은 내일 판촉 행사 준비를 위해 할 일이 많습니 다. 그들은 결국 늦게까지 초과 근무를 하게 되고, 마침내 밤 10시쯤 집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Cindy는 집으로 운전해 갈 것이고, 그녀는 Matthew가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갈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Cindy는 그녀의 집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Matthew의 집까지 태워 주겠다 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Matthew는 Cindy가 피곤하다는 것 을 알기 때문에 Cindy를 성가시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 서 그는 Cindy에게 그녀의 제안이 고맙지만, 대신 지하철을 타고 싶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Matthew는 Cindy에게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Matthew: 고맙지만, 저는 지하철로 집에 가는 것이 더 좋겠어 요.
| Topic & Situation | 늦은 밤에 퇴근하기
| Solution | 같은 부서에서 일하는 Matthew와 Cindy가 늦은 밤까지 일하고 퇴근하려 할 때, 차를 운전해서 집에 가려는 Cindy는 지하철을 타고 집에 가려는 Matthew를 집까지 태워 주겠다고 제안한다. 이에 Matthew는 Cindy가 피곤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녀의 제안을 거절하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Matthew가 Cindy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⑤ ‘고맙지만, 저는 지하철로 집에 가는 것이 더 좋겠어요.’이다.
① 우리가 함께 택시를 타고 집에 가는 것이 어떨까요?
② 미안하지만, 나는 오늘 초과 근무를 할 수 없어요.
③ 왜 매일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세요?
05
| Script & Translation |
⑤ ④ 글쎄요, 제가 마지막 지하철을 타기에 너무 늦은 것 같아요.
정답
| Words & Phrases |
Part Ⅰ| 유형편
M: Matthew and Cindy work in the same department at an electronics company. Today, they have a lot of
department 부서 promotional 판촉의, 판매 촉진(용)의 end up -ing 결국 ~하게 되다 work overtime 초과 근무하다
appreciate 고마워하다
06
| Script & Translation |
③ 점심식사 후에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에 참여하는 것이 어떠 니?
⑤ 네 조언을 따르기 시작한 이후로 몸무게를 많이 줄였어.
정답
④ | Words & Phrases |
overall 전반적으로 concern 걱정, 우려 regularly 규칙적으로, 정
W: Naomi is a high school student. Nowadays, she feels physically weaker overall. She often feels tired and can’t concentrate on her schoolwork. One day, she tells one of her close friends William about her concern. After hearing this, William advises her to exercise regularly to stay healthy. Naomi agrees with him and decides to go jogging every day in the playground during lunch time. She also thinks that it will be better if William jogs with her for his health, too. So, Naomi wants to suggest to William that he join her daily workout.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Naomi most likely say to William?
Naomi: Why don’t we jog together in the playground every day?
여: Naomi는 고등학생입니다. 요즘, 그녀는 전반적으로 몸이 더 약해졌다고 느낍니다. 그녀는 종종 피곤하게 느끼고 학교 공부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자신의 가장 친 한 친구 중의 하나인 William에게 자신의 걱정에 대해 이야 기합니다. 이 말을 들은 William은 그녀에게 건강을 유지하 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라고 조언합니다. Naomi는 그의 말에 동의하고 매일 점심시간에 운동장에서 조깅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녀는 또한 William이 그의 건강을 위해 자신 과 함께 조깅을 하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Naomi는 William에게 매일 그녀와 함께 운동하는 것을 제 안하고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Naomi는 William에게 뭐 라고 말하겠습니까?
Naomi: 우리가 함께 매일 운동장에서 조깅을 하는 게 어때?
| Topic & Situation | 매일 운동장에서 조깅하기
| Solution | Naomi는 친구인 William에게 자신이 요즘 전반 적으로 몸이 약해졌다고 느끼고, 피곤하고 공부에 집중하기도 힘 들다고 말한다. 이에 William이 그녀에게 규칙적으로 운동하라 고 조언을 하자, Naomi는 매일 점심시간에 운동장에서 조깅을 하기로 결심하면서 William도 건강을 위해 자신과 함께 할 것을 제안하고 싶어 한다. 이런 상황에서 Naomi가 William에게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④ ‘우리가 함께 매일 운동장에서 조깅을 하는 게 어때?’이다.
① 네가 요즘 더 오래 조깅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기뻐.
② 너는 왜 운동을 매일 하기 시작했니?
기적으로 workout 운동
250*250
250*250
'EBS 확인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18강 유형 심화 3 대본 및 정답 (0) | 2022.03.05 |
---|---|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17강 복합 이해 대본 및 정답 (0) | 2022.03.05 |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15강 긴 대화의 응답 대본 및 정답 (0) | 2022.03.05 |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14강 짧은 대화의 응답 대본 및 정답 mp3 (0) | 2022.03.05 |
2023학년 수능특강 영어듣기 13강 유형 심화 2 대본 및 정답 mp3 (0) | 2022.03.05 |